-“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가 우리를 공격한다고?”
-바이러스를 둘러싼 인간과 미래, 환경, 과학 이야기  

 '어린이가 알아야 할 바이러스와 팬데믹 이야기' 표지 [제공=팜파스]
 '어린이가 알아야 할 바이러스와 팬데믹 이야기' 표지 [제공=팜파스]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가 우리를 공격한다고?” 
2019년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의 습격으로 전 세계가 마비됐다. 빠르게 진압될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코로나19는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를 만들며 수 년째 우리 삶에 영향을 주고 있다. 코로나 19는 빠른 속도로 나라 간 전염을 일으키며 급기야 팬데믹 선언까지 불러왔다. 이에 사람들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그 어떤 재난 못지 않게 바이러스가 우리 삶을 위협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소리 소문 없이 전 세계를 공황에 빠뜨리는 존재 ‘바이러스’. 우리는 바이러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고, 앞으로 바이러스의 습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바이러스를 둘러싼 인간과 미래, 환경, 과학 이야기  
'어린이가 알아야 할 바이러스와 팬데믹 이야기'는 보이지 않는 재앙으로 불리는 바이러스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동화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준다. 바이러스에 대한 대처 방법과 치료 기술 개발을 위해 개인은 물론 사회, 더 나아가 전 세계가 어떻게 협력해 나가야 할지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바이러스와 팬데믹에 얽힌 과학적, 역사적, 경제적, 인문적인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바이러스와 팬데믹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 지은이 소개 

글 정유리

<환경을 지키는 지속가능한 패션 이야기>, <지구와 생명을 지키는 미래 에너지 이야기>, <어린이를 위한 말의 힘>, <도형이 이렇게 쉬웠다니!> 등의 저서가 있다. 현재 애니메이션 작가로도 활동 중이며 <런닝맨2>, <매직 어드벤처>, <시노스톤>, <마루특공대, 타타와 쿠마> 등을 집필했다. 

그림 박선하
그린 책으로는 <내 마음이 뇌 때문이라고?>, <전염병을 막아라! 시간 여행>, <신 나는 법 공부 : 어린이 생활 속 법 탐험이 시작되다!>, <어린이를 위한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 이야기>, <어린이를 위한 독서하브루타>,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게 어디 있어!>, <남자답게? 여자답게? 그냥 나답게 할래요!> 등이 있다. 

 ■ 상세페이지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547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고력, 창의력, 자기주도성이 쑥쑥! 초등부터 고등학생까지 읽는 '톡톡' 매거진 구독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