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N의 대학예측 서비스를 주목하라!

내 폰 안의 입시코치 '입시N' 앱에는 대학 진학을 앞둔 고등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대단히 많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대학예측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입시N 어플 실행 후 메인화면의 전형 카테고리를 클릭해 들어가면 상단 왼쪽으로 종합뉴스대학예측 카테고리가 나타납니다.  

자세히 보지 않아 그동안 이 카테고리를 놓쳐왔다면 지금부터 눈을 반짝 뜨고 집중해 주세요. 바로 여기에서 대학·학과별 수시·정시 콘텐츠와 대학예측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종합뉴스 탭에서는 입시N에 업로드된 콘텐츠 중 해당 전형에 관한 콘텐츠만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조회순, 추천순, 최신순 등 선택바를 클릭하면 선택한 대로 콘텐츠가 정렬됩니다. 전형별 합격전략, 준비 요령, 등급컷 등의 기사를 이곳에서 챙겨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바로 오른쪽에 있는 대학예측 탭에 주목해 주세요. 내신 등급을 기준으로 현재 성적대부터 2등급 상향 시까지 합격 가능한 대학을 알 수 있습니다. 필터 탭을 눌러 성적대와 지역, 계열을 직접 지정하면 합격 가능권 대학과 학과가 나타납니다.

만약 자신의 현재 등급에서 합격 가능권 대학을 알고 싶다면? 물론 방법이 있습니다. 2등급 하향한 성적대를 필터에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현재 합격 가능한 구체적인 대학 학과가 리스트에 보여질 것입니다. 

대학예측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정보는 ‘해당 대학 및 학과에 개설된 모든 전형에 대한 입결’ 입니다. 교과전형, 학종, 정시 등 모든 전형 결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결 정보로 모집인원·경쟁률·충원률·등급컷 등이 제공되는데, 주목해야 할 사실은 직전 2~3개년치의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지 전년도 결과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수험생이 직접 2~3년간의 입결 추이를 구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어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할 대학과 학과를 결정해야 할 고3뿐만이 아니라, 현재 자신이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궁금한 고 1·2 학생들도 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바랍니다. 

대학예측 서비스는 지망 대학의 입결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의 성적과 비교분석해 학업의지를 끌어올릴 수 있는 동기부여의 계기를 만들어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성적 상승을 위한 학습법과 생기부 기재 노하우 등도 학습정보·생활기록부·배경지식·탐구주제 카테고리에서 상세히 알려주고 있으니, 입시N의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학생일수록 대입 성공의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사실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252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시N'은 현재 안드로이드 앱[바로가기] 과 웹페이지[바로가기] 에서 서비스 중입니다. '입시N' 앱을 정기구독하면 다양한 배경지식과 탐구주제 콘텐츠를 수업활동과 입시 준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운영체제에서는 웹 페이지(http://front.studyn.co.kr/) 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앱 승인 심사가 완료되면 스마트폰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웹페이지에서 보기   
[웹 바로가기 클릭!]  

⇒ 입시N 사용설명서 PDF로 보기 
[설명서 바로보기 클릭!] 

* 내 손 안의 입시코치 '입시N' 앱 콘텐츠 미리보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