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손님들을 위한 다채로운 직업 이야기!
- 알찬 정보와 실제 직업인들의 생생한 인터뷰까지
- 직업의 선택 기준과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책

2021년 4월에 방영한 방송 프로그램 '강호동의 잡동산'이 책으로 찾아왔다. 대한민국 대표 MC 강호동이 출연해 어린이들에게 직업을 소개한 '강호동의 집동산'은 방송으로, 부동산 콘셉트와 직업을 접목시켜 흥미를 자극했다는 평을 받았다.

어린이 손님들을 위한 다채로운 직업 이야기! 
책 '강호동의 잡동산'은 원작에서 다룬 다양한 직업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책이다. 주인공 호동이가 어린이 손님들이 관심 있는 분야의 롤 모델을 직접 만나게 해 준다. 롤 모델을 통해 각 직업이 하는 일을 체험해 보고, 미션을 하면서 직업 지식도 익히게 된다.

알찬 정보와 실제 직업인들의 생생한 인터뷰까지!
'강호동의 잡동산 1'은 불을 끄는 자VS불을 쓰는 자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불을 끄는 자의 대표로 소방관이, 불을 쓰는 자의 대표로 요리사가 등장한다. 흥미진진한 직업 미션을 통해 각 직업을 생생하게 들여다볼 수 있다.

'강호동의 잡동산 1'에서는 불과 요리와 관련한 정보, 각 직업인들이 사용하는 장비나 도구 등을 담은 잡JOB지식 학습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어 독자들이 더 쉽게 직업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어디서 들어볼 수 없었던 실제 직업인들을 현실감 넘치는 이야기까지 들어볼 수 있는 'JOB 채팅방' 코너가 실려 있어 더 알차게 직업의 세계에 대해 알아갈 수 있을 것이다.

각 직업인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는 물론이고, 어떻게 직업을 가지게 됐는지,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직업을 가지면서 어려웠던 점과 좋았던 점들은 있었는지 등을 다루었다.

직업의 선택 기준과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책
'강호동의 잡동산'은 직업에 대한 정보를 막연하게 전달해 주는 것이 아닌 어린이가 관심 있어 하는 꿈과 연결해 보여준다. 직업과 미래의 꿈을 더 넓은 관점에서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하며, 더 나아가 직업의 가치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직업과 미래의 꿈을 선택하는 기준, 그리고 참신한 시각으로 세상을 넓게 보는 관점과 가치관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보기 바란다. 

■ 저자 소개

글 | 김정욱
다수의 잡지 만화와 웹툰을 연재했다. 현재는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말이야와 친구들〉 시리즈,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8~12》, 《Why? 과학: 재활용 과학, 멸종 위기 동식물》, 〈보니하니 미스터리 월드 투어〉 시리즈 등이 있다.

그림 | 나인완
귀여운 캐릭터를 기반으로 일러스트를 그리고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대표 작품으로는 '과학 개념 연구소: 1~2', '미친 어휘력' 시리즈, '초등 과학Q: 유전과 혈액', '개가짜 뉴스', '마두 탐정 사무소' 등이 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367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행평가·통합논술 완전정복! 톡톡 정기구독 신청하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