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급컷 순위
- 수능 최저 낮은 순서

치의예과 | 학생부교과전형

 ▶ 등급컷 순위 

치의예과에서 가장 낮은 합격컷은 경북대 지역인재 1.76, 전북대 지역인재 1.63이며, 일반교과전형으로는 경북대 1.47, 조선대 1.44로 나타났다. 이 합격컷은 평균 컷이기 때문에 실제 최종 등급컷은 이보다 낮다. 낮아도 엄청 낮은 것은 아니고 일반적으로 0.05에서 0.12등급 정도의 차이이며, 경쟁률이 높은 만큼 폭이 매우 좁은 편이다.

 

 ▶ 수능최저 낮은 순서 

수능 최저를 적용하지 않은 대학은 연세대이며, 3합6은 전남대 지역인재, 강릉원주대 기회균형, 3합5는 전남대 일반, 전북대 일반, 지역, 조선대가 있다. 이외 한국사가 필요한 대학은 부산대 4등급이내, 경희대 5등급 이내로 한국사를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치의예과 | 학생부종합전형

 ▶ 등급컷 순위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등급컷이 가장 낮게 형성된 대학은 경북대 2.4등급, 경북대 지역인재 2.3등급, 강릉원주대 해람인재 1.7등급 순이다. 합격컷을 공개한 대학 가운데 등급컷이 가장 높은 대학은 지역전형 중에는 원광대(자), 일반전형 역시 원광대 서류면접전형으로 1.35이다.

 

 ▶ 수능최저 낮은 순서 

수능 최저를 적용하지 않은 대학은 서울대 일반, 경희대이고, 수능 최저가 가장 낮게 설계된 대학은 3합7은 서울대 지균이며, 가장 높은 대학은 경북대 일반, 지역인재로 3개 각 1등급이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625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침반 정기구독 바로가기] =>배너클릭
 [나침반 정기구독 바로가기] =>배너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