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출문제를 활용한 계열별(학과별) 문항 분석
- 수학 관련 학과

계열별 면접 문항의 경우 전공과 관련된 지식을 평가하기 때문에 지원한 학과의 특성을 고려한 면접 문항이 출제되었습니다. 이런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있는 면접 기출 문항을 참고하거나 면접 후기 사례집 등을 활용해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면접 대비를 위해 그동안 출제된 문항을 계열별 혹은 학과별로 소개합니다. 다음은 '수학 관련 학과' 면접 기출 문항입니다. 

● 수학이 우리에게 필요한 이유가 뭘까요?
● ○○(수학 이론)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 초등학생에게 미, 적분을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까요?
● 함수를 정의해보세요. 그리고 함수는 모두 몇 가지인가요?
● 산술평균과 기하평균에 관하여 설명을 하고 실제 활용하는 예를 하나 정도 말씀해보세요.

● 연속함수와 미분가능함수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말씀해보세요.
● 증가함수와 감소함수를 설명해보세요.
● 수학의 모든 명제들을 수학적 귀납법으로 증명할 수 있나요? 만약 아니라면 수학적 귀납법의 특성과 한계에 대하여 설명해보세요.
● 1에서 100까지 임의의 수를 10번 질문으로 알아맞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0’이 아닌 수를 ‘0’으로 나눌 수 없는 이유에 대하여 말씀해보세요.

● 꿀벌이 정육각형으로 집을 짓는 이유를 설명해보세요.
● 수학적 귀납법의 원리를 도미노를 이용하여 설명해보세요.
● ○○는 2시간 동안에 120km를 운전하였는데 결코 시속 60km 이상으로 달린 적이 없다고 한다. 평균값 정리를
이용하여 ○○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보세요.
● 매미의 생명주기가 소수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 정사각형을 9등분한 뒤 가장자리 4개를 무한정으로 제거해 나갈 때 생기는 프랙탈 도형의 면적이 0임을 증명해보세요.
● 구의 부피를 미분하면 구의 겉넓이가 되는데 이 관계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leView.html?idxno=40023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면접 끝판왕' | 꿈구두 교육플랫폼          
'꿈구두' 교육플랫폼은 교육정보에 소외된 지역에 골고루 정보를 공유하며 공교육의 상향평준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전국의 선생님과 학생의 미래를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구두 교육플랫폼' 프로그램 및 콘텐츠 문의 010-2618-0187  

* 꿈구두 교육 2학기 진로전환기 캠프 신청하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