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별 면접 문항의 경우 전공과 관련된 지식을 평가하기 때문에 지원한 학과의 특성을 고려한 면접 문항이 출제되었습니다. 이런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있는 면접 기출 문항을 참고하거나 면접 후기 사례집 등을 활용해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면접 대비를 위해 그동안 출제된 문항을 계열별 혹은 학과별로 소개합니다. 다음은 '컴퓨터·IT·정보통신공학과' 면접 기출 문항입니다.     

● ○○공학부를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지 말씀해보세요.
● ○○공학부에 진학한 후의 학업계획에 대해서 말씀해보세요.
● MS-DOS와 윈도우의 가장 큰 차이점을 말씀해보세요.
● 컴퓨터의 정의와 기능을 말씀해보세요.
● 3D프린터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을 말씀해보세요.

● 3D프린터를 우리 생활에 어떻게 활용할지 구체적으로 설명해보세요.
● IT관련 도서 중에 가장 감명 있게 읽은 도서를 소개하고 그 이유와 소감을 말씀해보세요.
● IT기술이 생활 속에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말씀해보세요.
● IT를 포함해 생활 속에서 핵심적으로 변화되었으면 하는 기술이 무엇인지 설명해보세요.

● 본인 생활에 가장 큰 영향을 준 IT관련 기술을 이유와 함께 말씀해보세요.
● 위치 기반 서비스(Location-based service, LBS)가 무엇인가요?
● 위치 기반 서비스(Location-based service, LBS)의 장점과 문제점을 말씀해보세요.
●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또는 일반 PC)는 몇 대 정도 있을 것이라 생각하나요?

● 스마트 폰 앱 중에서 사용하고 있는 종류를 말씀해보세요.
● 스마트 폰을 선택하는 기준이 있나요?
● 사물인터넷(IoT)기술이 미래에 어떤 혁신을 일으킬지 예상해보세요.
● 빅데이터란 무엇이며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에 대하여 이야기해보세요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leView.html?idxno=40125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면접 끝판왕' | 꿈구두 교육플랫폼          
'꿈구두' 교육플랫폼은 교육정보에 소외된 지역에 골고루 정보를 공유하며 공교육의 상향평준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전국의 선생님과 학생의 미래를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구두 교육플랫폼' 프로그램 및 콘텐츠 문의 010-2618-0187  

* 꿈구두 교육 2학기 진로전환기 캠프 신청하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