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별 면접 문항의 경우 전공과 관련된 지식을 평가하기 때문에 지원한 학과의 특성을 고려한 면접 문항이 출제됩니다.

이런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있는 면접 기출 문항을 참고하거나 면접 후기 사례집 등을 활용해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면접 대비를 위해 그동안 출제된 문항을 계열별 혹은 학과별로 소개합니다. 다음은 '의예·치의예과' 면접 기출 문항입니다.     

● 본인은 왜 의사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나요?
● 좋은 의사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의사가 갖추어야 할 가장 중요한 소양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의사의 사회적 역할은 무엇인지 말씀해보세요.
● ○○(의료사고, 연명치료, 안락사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씀해보세요.

● 전공의가 된다면 어떤 과를 지원할 생각인가요? 이유와 함께 말씀해보세요.
● 응급 환자가 들어왔는데 돈이 없어서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 어떻게 하겠는가?
● 실력이 좋은 의사와 인간성이 좋은 의사 중에서 누가 더 낫다고 생각하나요?
● 인체에 영향을 주는 환경적 요인에 대하여 말씀해보세요.
● 우리 몸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요인 또는 질병이 무엇이 있는지 말씀해보세요.

●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나열하고 그 원인을 말씀해보세요.
● 의학 분업에서 가장 큰 발전과 발견은 무엇인가요?
● 인공장기란 무엇이고 신체 중 인공장기를 만들기 쉬운 부분은 어디인가요?
● AIDS가 무엇의 약자인지 말씀해 보시고, 현재 우리나라의 AIDS 환자의 수가 얼마나 되지 말씀해보세요.

● 대체의학이란 무엇이며, 그것이 현대 의학의 맹점을 극복할 대안이 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을 말씀해보세요.
● 의료에서 민간의료보험제도의 도입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말씀해보세요.
● 최근 헌법재판소가 낙태죄 폐지에 대한 합헌 결정을 했는데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말씀해보세요.
● 의료인으로서 양심을 지켜야 할 때는 언제라고 생각합니까?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leView.html?idxno=40397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면접 끝판왕' | 꿈구두 교육플랫폼          
'꿈구두' 교육플랫폼은 교육정보에 소외된 지역에 골고루 정보를 공유하며 공교육의 상향평준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전국의 선생님과 학생의 미래를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구두 교육플랫폼' 프로그램 및 콘텐츠 문의 010-2618-0187 

* 꿈구두 교육 2학기 진로전환기 캠프 신청하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