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별 면접 문항의 경우 전공과 관련된 지식을 평가하기 때문에 지원한 학과의 특성을 고려한 면접 문항이 출제됩니다.

이런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있는 면접 기출 문항을 참고하거나 면접 후기 사례집 등을 활용해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면접 대비를 위해 그동안 출제된 문항을 계열별 혹은 학과별로 소개합니다. 다음은 '관광 관련 학과' 면접 기출 문항입니다.     

● 관광의 의미 및 전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씀해보세요.
● 국내관광지 중 인상 깊었던 곳은 어디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 말씀해보세요.
● 세계 관광시장에서 한국의 위치에 대한 견해를 말씀해보세요.
● 국제 행사와 관광산업의 관련성에 대한 견해를 말씀해보세요.

● 전시컨벤션 산업의 개념 및 전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씀해보세요.
●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이동’을 원하며, 다른 지역에서 어떠한 관광자원을 구입하게 되는가에 대하여 설명해보세요.
● 이제까지 여행해 본 여행지 중에서 좋았던 곳은 어디이며 이유는 무엇인가요?
● 우리나라 관광지 중 외국인에게 소개할 만한 관광지는 어디라고 생각하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해보세요.

● 한류와 관광산업에 대한 견해를 말씀해보세요.
● 관광과 환경문제에 대한 견해를 말씀해보세요.
● 컨벤션 산업의 의미 및 중요성을 말씀해보세요.
● 자신이 외국인에게 추천하고 싶은 한국 음식과 그 이유를 말씀해보세요.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leView.html?idxno=40447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면접 끝판왕' | 꿈구두 교육플랫폼          
'꿈구두' 교육플랫폼은 교육정보에 소외된 지역에 골고루 정보를 공유하며 공교육의 상향평준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전국의 선생님과 학생의 미래를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구두 교육플랫폼' 프로그램 및 콘텐츠 문의 010-2618-0187 

* 꿈구두 교육 2학기 진로전환기 캠프 신청하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