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별 면접 문항의 경우 전공과 관련된 지식을 평가하기 때문에 지원한 학과의 특성을 고려한 면접 문항이 출제됩니다.

이런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있는 면접 기출 문항을 참고하거나 면접 후기 사례집 등을 활용해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면접 대비를 위해 그동안 출제된 문항을 계열별 혹은 학과별로 소개합니다. 다음은 '일어일문학과' 면접 기출 문항입니다.     

● 일본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일본어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해보세요.
● 본인이 생각하는 일본, 일본인, 일본어의 특징, 매력은 무엇인가요?
● 장래 자신의 진로에 일본어가 어떻게 활용될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 일본 문학 작품 중에 읽어 본 것을 소개해보세요.

● 일본의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중 특히 영향을 받은 작품이 있다면 말씀해보세요.
● 일본과 한국의 문화적 차이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일본어를 배우고 나면 자신의 장래에 어떤 좋은 점이 있을지 말씀해보세요.
● 본인이 생각하는 효과적인 일본어(외국어) 학습법은 무엇인가요?
● 한국과 일본의 대중문화의 상호영향에 대하여 아는 대로 이야기해보세요. 
● 일본과 일본인에 대해 배울 점, 배우지 말아야 할 점에 대해 말씀해보세요.

● 통역기가 발달하는 요즈음 외국어 학습의 필요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말씀해보세요.
● 글로벌 시대(다문화 시대)를 살아가면서 소통에서 중요한 덕목은 무엇일까요?
● 한국 속의 일본문화(일본 속의 한국문화)에 대하여 아는 대로 이야기해보세요.
●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한국과 일본 간의 문화교류는 무엇인지 말씀해보세요.
● 최근의 일본 관련 기사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이고, 거기에 대해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말씀해보세요.
● 흔히 한국과 일본의 관계를 ‘가깝고도 먼 나라’라고 합니다. 이 의미는 무엇이고 지원자는 이런 한일 간 상황 속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싶습니까?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leView.html?idxno=40648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면접 끝판왕' | 꿈구두 교육플랫폼          
'꿈구두' 교육플랫폼은 교육정보에 소외된 지역에 골고루 정보를 공유하며 공교육의 상향평준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전국의 선생님과 학생의 미래를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구두 교육플랫폼' 프로그램 및 콘텐츠 문의 010-2618-0187 

* 꿈구두 교육 2학기 진로전환기 캠프 신청하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