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미니면접(Multiple Mini Interview, MMI) 면접은 정답이 없다. 딜레마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고 문제를 해결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임을 알고 문제이해력과 순발력을 평소에 기르는 연습을 한다.   

여러 개의 방에서 치러지는 제시문에 맞는 대답을 해야 하는 것이라 단기간에 대비할 수 있지 않다. 틈틈이 인권과 의학 분야의 기사를 읽고 의사의 삶 자체에 놓인 수많은 선택상황을 이해하는 연습을 한다면 효과적일 것이다.   

딜레마적 상황에서 자신의 선택과 판단뿐만 아니라 다른 선택을 한 사람의 입장까지 나아가 생각하고 정리한다면 대비가 충분히 될 것이다. 면접도 시험이다.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미리미리 준비하자.

면접관의 질문에 적절히 응답하고, 관련된 문제에 관한 생각을 조리 있게 말하는 기술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본인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바로 말하기보다 마음속에서 정리하고 순서를 정해 차례대로 말한다.   

자신 있는 말투를 유지하고, 말에 억양을 넣어 강약을 조절하여 활기차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말을 끝까지 자신 있고 정확한 발음으로 답하는 연습을 하자.  

최신 기출문제와 예상문제, 그리고 학생부 항목별로 본인의 역량을 보여줄 문항을 만들어 메모하면서 답변을 기록해보자. 면접관의 예상질문, 질문의 의도와 요점을 정리하고 모범답안을 작성하는 것이다. 이런 메모는 자신의 역량을 확인하게 하며, 꾸준한 연습은 좋은 결과로 이끌어 줄 것이다.  

항상 거울을 보면서 연습하거나 동영상을 촬영해서 모니터링하자. 자신감이 들면 친구들과 함께, 또는 선생님과 진행하는 모의 면접을 진행해보자. 이때는 실전 면접방식과 같이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leView.html?idxno=40778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면접 끝판왕' | 꿈구두 교육플랫폼          
'꿈구두' 교육플랫폼은 교육정보에 소외된 지역에 골고루 정보를 공유하며 공교육의 상향평준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전국의 선생님과 학생의 미래를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구두 교육플랫폼' 프로그램 및 콘텐츠 문의 010-2618-0187 

* 꿈구두 교육 2학기 진로전환기 캠프 신청하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