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기출문제를 확인하자
- 2. 다중미니면접(MMI) 대비를 위한 독서와 토론을 활용하자   

1. 기출문제를 확인하자   
의대 면접은 제시문을 통한 상황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학생의 답변을 통해 인성과 적성을 평가한다. 제시된 상황은 딜레마 상황이 대부분이다. 면접 제시문은 선행학습 영향 평가 보고서를 참고하면 명확하다. 각 대학 입학처를 통해 선행학습 영향 평가 보고서를 확인해 보자.  

2. 다중미니면접(MMI) 대비를 위한 독서와 토론을 활용하자   
다중미니면접은 다양한 상황에서 학생의 인·적성을 평가한다. 고등학교 생활에서 다양한 견해를 가진 문제나 상황은 독서와 토론을 통해 간접 경험이 가능하다.   

토론을 통해 갈등과 대립하는 상황에서의 다양한 선택과 서로 다른 견해에 부딪혀보자.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공감 능력을 키우며, 자신의 주장에 따른 논거를 명확히 제시할 좋은 기회이다. 책의 등장인물의 가치관 대립이나 선택으로 토론하고, 등장인물의 행동 변화를 통해 공감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다중미니면접의 면접의 난이도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벗어날 수 없다. 생명과학 교과서를 충분히 이해하도록 개념을 정리해두자. 의료윤리에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의사의 삶을 미리 가늠하며 숙고하자. 의료윤리 딜레마 상황마다 자신이 어떤 선택과 판단을 할 것인지 연습하고, 신문을 통해 의학 분야의 기사를 꼼꼼히 읽어두는 것이 좋다.   

상황 제시문의 분석력을 키우기 위해서 인문, 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상황을 해석하는 힘이 필요하다. 과학 예술 문학 철학 등 다방면으로 다룬 「최소한의 인문학」, 「누구를 구할 것인가」라는 책을 추천한다.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leView.html?idxno=40791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면접 끝판왕' | 꿈구두 교육플랫폼          
'꿈구두' 교육플랫폼은 교육정보에 소외된 지역에 골고루 정보를 공유하며 공교육의 상향평준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전국의 선생님과 학생의 미래를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구두 교육플랫폼' 프로그램 및 콘텐츠 문의 010-2618-0187 

* 꿈구두 교육 2학기 진로전환기 캠프 신청하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