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N은 성실한 공부와 학교생활 이외에도 많은 정보와 전략이 필요한 입시가 어렵게 느껴지는 학부모와 수험생들을 위해 입시N은 매일 적재적소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구독자를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월 1회 '대입 원포인트 코칭' 사례입니다. 

1.1학년 일산일반고 2.의예과 3.교과 4.1학기 1.0 5.국2,수영사탐과탐1 6.아직 특별한 활동은 없습니다. 7.수학발표대회 주제 정하는데 탐구주제 정하기가 어렵습니다. 사이트에있는 탐구주제를 살펴봤는데 적합한게 없어요. 1학년 수학에서 의과계열과 적합한 주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질문하신 탐구주제 및 발표 주제를 찾기 위해 참고할 수 있는 정보는 두 가지입니다. 미리 세팅돼 있는 정보가 있고, 매일 새로 업로드되는 정보가 있습니다.

세팅돼 있는 정보는 초기화면 학과소개에 들어가 의예과를 관심학과에 등록하면 학과별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방법 알아보기 탭에 의예과와 관련한 다양한 세특 기록 내용이나 발표주제를 볼 수 있습니다.

매일 올라가는 정보로는 탐구주제, 배경지식이 있습니다. 현재 2,000개 이상 기사가 업로드돼 있으므로 이전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해 보기를 바랍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수학 과목에서는 탐구의 질 자체가 중요합니다. 굳이 의예과와 관련한 탐구를 할 필요가 없는 과목입니다. 탐구 과정에서 학생의 수학적 지식과 사고력의 확장이 보여지는 것이 중요한 과목입니다. 

발표 대회라고 했으니 이번 다누리호가 달에 도착하는 방식에 대해 탐구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에 직선거리로 1개월이면 도착하는 달을 거의 4개월에 걸쳐 중력으로 간다고 합니다. 이것을 맞추기 위해서는 소숫점 13자리 하나라도 오차가 있으면 안 됩니다. 

이와 관련해 탐구하고, 친구들에게 다누리호의 수학적 계산에 대한 이해를 돕는 배경지식을 전달해주는 발표는 어떨까요? 

그리고 의대는 최상급 학생들의 지원하기 때문에 탐구주제와 발표 내용이 평이해서는 경쟁력을 가지기 어렵습니다. 실생활과 구체적으로 관련된 실사례를 찾아 이를 깊이 있게 탐구하고 발표하는 게 좋습니다. 그런 점에서 다누리호와 수학을 연계해서 주제를 선정해 탐구해보기를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입시N은 기존에 축적된 정보에 더불어, 매일매일 새롭게 입시정보가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2021년 10월부터 유료구독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매일 새롭게 탐구주제배경지식이 업데이트 됩니다. 배경지식은 시의성 있는 최근 이슈를 전달하고, 이를 통해 생기부 기록의 질을 높이는 탐구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탐구활동 아이디어를 함께 제공합니다. 또한 교과서 단원 차시별로 제시된 성취기준과 함께 탐구활동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탐구주제'도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 됩니다.    

■ 매일 업데이트 되는 '배경지식' 속 탐구활동 아이디어 
→ 지망 학과와 관련된 탐구활동 주제와 성취기준을 연계!  

또한 진로·직업, 학습정보, 동기부여와 같은 다양한 정보가 업로드 됩니다. 또한, 1년 간 진행되는 입시 일정에 따라 시기에 맞는 입시정보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입시N에 업데이트 되는 콘텐츠 미리보기 

 ■ 입시N 어플 홈 

 

'입시N'은 현재 안드로이드 앱[바로가기] 과 애플 IOS 앱[바로가기] , 웹페이지[바로가기] 에서 서비스 중입니다. 

'입시N' 앱을 정기구독하면 학생 특성별 맞춤형 입시정보와 함께 다양한 탐구주제와 배경지식 콘텐츠를 수업·수행평가와 교과·비교과 활동학종·수능 등 입시 준비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폰에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입시N’을 내려 받으면 됩니다. [입시N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클릭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ipsin.front) ]

아이폰 등 IOS 운영체제에서는 앱스토어에서 '입시N'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입시N 앱스토어 바로가기 클릭( https://apps.apple.com/kr/app/%EC%9E%85%EC%8B%9Cn/id1575725172 ) ] 

또한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웹 페이지에서도 입시N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클릭] (http://studyn.co.kr)  

⇒ 입시N 구독 문의 
1522-1797

⇒ 입시N 사용설명서 PDF로 보기 
[설명서 바로보기 클릭!] 


* 입시N 가입 / 상담 문의 1522-1797, 010-3443-9350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