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학종·수능·논술 한 권으로 읽는 대입의 모든 것 ‘나침반’ 12월호 출간!
- 커버스토리 “합격 프리패스 학생부종합전형의 KEY ‘세특’ 잘 쓰는 법!”
- 생기부 교과·비교과기록 채워줄 ‘세특 수업 주제탐구 가이드’ 수록!,
- 끝나지 않은 대입, 수능 성적 발표 전후 해야 할 일, 겨울방학 200% 활용 ‘마라톤 학습 전략, 상위 1%를 가르는 힘, ‘추론적 사고력’ 키우는 법, 국어 최상위권의 비결, 무조건 성적 오르는 ‘논술 지문 분석!’, 이달에 꼭 알아야 할 ‘5분 시사 상식’, 키워드로 보는 ‘통합과학 지식 뉴스’, 동아리 인터뷰 시흥장곡고 ‘아우장이’ 등

*사진 제공=미림여고
*사진 제공=미림여고

학교에서 12월은 수능이 끝나고, 기말고사가 치러지는 마무리 달이다. 고3은 기말고사 이후 본격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마무리 작업이 시작되기 때문에 절대 소홀히 지나면 안 된다. 

특히 고2의 경우, 현재까지 자신의 생기부에 기록된 내용 중 역량을 강조할 방안을 생각하거나 부족한 점을 만회할 전략을 생각해야 할 시기다. 그렇다면 자신의 역량이 더욱 돋보이는 생기부를 만들기 위한 기록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우선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가 필요하다. 학종은 수능, 논술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대입 전형에 존재하는 공통분모를 파악해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그 다음, 달라진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기준과 핵심 내용을 숙지하고 최신 합격 생기부 트렌드를 파악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세특과 합격생들의 과목별 세특 사례를 비교해 보며 장점을 강화하고 약점을 보완하는 것이다.

출간 예정인 12월호 나침반 커버스토리는 학교생활기록부를 마감하는 달을 맞아 “학생부종합전형의 KEY ‘세특’ 잘 쓰는 법!”으로 기획됐다. 매거진에 실린 ▲학종·논술·수능에 존재하는 공통분모가 무엇인지 알고, ▲달라진 학종 평가 기준과 변화의 핵심을 기억하라.

▲최신 합격 생기부 트렌드는 무엇인지 알고, ▲과목별 세특 합격 사례 분석을 통해 생기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학종 준비는 1학년 때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시간이 지났더라도 실망할 필요는 없다. 출발은 늦었지만 학종 전형에는 ‘최선을 다한 자가 승리한다’라는 불변의 진리가 존재한다. 이번 나침반 12월호와 함께 학종 역전의 짜릿한 열매를 거두길 바란다.

■ 나침반 12월호 커버스토리 목차
학생부종합전형의 KEY ‘세특’ 잘 쓰는 법!
⦁ 학종·논술·수능에 존재하는 공통분모 ‘비판적 사고력’
⦁ 달라진 학종 평가 기준…변화의 핵심은?
⦁ ‘4가지에서 3가지로’ 학종 평가 항목 개선
⦁ 키워드 아닌 ‘구체적 사례’ 주목한 학생부 기록 평가
⦁ 과목별 세특 합격 사례 분석

- 국어 세특 합격 사례
- 수학 세특 합격 사례
- 영어 세특 합격 사례
- 사회 세특 합격 사례
- 과학 세특 합격 사례

중고교 대입, 진로, 학습 필수 매거진 ‘나침반 36.5’ 정기구독 신청 클릭!

<나침반> 1년 정기구독 15% 할인,
 2년 정기구독 25% 할인! 

나침반 매거진은 권당 15,600원이며, 나침반 1년 정기구독을 신청할 경우, 정가는 187,200원의 15% 할인가(-28,000원)인 ‘159,000원’으로 구입할 수 있다. 2년 정기구독을 할 경우, 무려 정가 374,400원에서 25% 할인된(-94,000원) 280,000원으로 받아볼 수 있다.
공식 쇼핑몰에서 나침반 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할 경우, 학교 생활을 확실히 관리할 수 있는 ‘스터디 워크북’이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정기구독 시 지나간 호(과월호) 매거진을 받아보고 싶을 경우 ‘구독 시작달’도 지정할 수 있다. 문의는 나침반 매거진 공식 쇼핑몰(https://365com.co.kr/main/index) 및 전화 1522-1797로 가능하다.


■ <나침반> 12월호 매거진 차례(커버스토리 외)
진학 뉴스
- 2023 수능, 작년보다 평이···“수학이 당락 가를 듯”
- 끝나지 않은 대입, 수능 성적 발표 전후 해야 할 일은?
- 대학 어디 가지? 수능 성적대별 ‘정시 전략’ 세우기!

국수영탐 실전 공부법
- 공부 마스터플랜 | 겨울방학 200% 활용 ‘마라톤 학습 전략’으로 공부 근육 키우자!
- 비판적 사고력 향상 프로젝트 | 상위 1%를 가르는 힘, ‘추론적 사고력’ 키우는 법
- 학습 코칭 | 국어 최상위권의 비결, 무조건 성적 오르는 ‘논술 지문 분석!’

우수학교 탐방
- 동아리 人터뷰 | “취재 경험으로 생기부 꽉 채웠다!” 시흥장곡고 ‘아우장이’

인문 다이제스트
- 미술 산책 | 명화로 보는 ‘크리스마스 풍경’
- 마스터 인문학 | 생존을 위해 악마가 된 소년들, 소설 <파리대왕>
- 이달의 추천도서

시사N이슈
- 이달에 꼭 알아야 할 ‘5분 시사 상식(#이태원 참사, #김진태발 레고랜드 금융위기, #MBC 전용기 탑승 불허, #드라마 슈룹 중국풍 연출, #SPC 노동자 사망)
- 포토 뉴스 | 기후활동가들은 왜 명화에 수프를 끼얹었을까?

Sci&Tech
- ‘키워드’ 쏙쏙 통합과학 지식 뉴스!(#암세포 잡아먹는 대식세포, 100억 살 백색왜성, 리튬이온전지 열폭주, 놀이 즐기는 호박벌)

진로 코칭
- N잡 트렌드 | 4차 산업혁명에서 살아남을 ‘미래 유망직업 15개’
- 학과 포커스 | 바이오·의약시장 제패하는 핵심 분야 ‘화학계열 학과’

세특 탐구주제 가이드
- 학종 역전! 수업 탐구주제 모음 ‘세특활동 대백과’



■ <나침반> 12월호 매거진 상세페이지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810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