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S 인기강사의 진학 정보…막연한 꿈을 확실하게 가이드해 줄 최강의 지침서!
- 고교학점제, 어떤 과목을 선택하면 유리하고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까?

*고교학점제를 완성하는 진로 로드맵_의대·약대·바이오계열 표지 (지은이 안계정, 정유희, 배득중, 출판 미디어숲)
*고교학점제를 완성하는 진로 로드맵_의대·약대·바이오계열 표지 (지은이 안계정, 정유희, 배득중, 출판 미디어숲)

최고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나만의 진로 로드맵 
‘2015 개정 고등학교 교육과정’은 자신의 진로와 흥미에 맞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진로 선택 과목과 전문교과 과목을 세분화하여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런데 성취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심층적인 이해를 위한 새로운 교육과정이 필요하게 됐다.

이에 따라 이 책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을 통해 교과 내용의 양과 난이도를 적정화했으며, 하나의 지식을 깊이 탐구하고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학생들의 계열별 진로 설계를 위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의대·약대·바이오계열 진학 준비를 위한 모든 것! 
『고교학점제 완성을 위한 진로 로드맵_의대·약대·바이오계열』(미디어숲)은 인공지능의 발전과 더불어 의학계열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어 이 계열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방향을 제시한다. 

이 분야는 현재 굉장히 빠른 속도로 질병을 예측하고 분석하여 치료제를 만들어 100세 시대의 건강한 삶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의 세포 행동을 예측하고 이제는 난치병 치료에도 도전하고 있다. 또한 AI 기반 이미지 판독으로 검진 정확도를 향상시켜 오진을 없애고, 로봇과 협업하여 정밀한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이 계열은 앞으로 하나의 학문을 연구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학과와 협업하여 하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대학 진학 전부터 많은 배경지식이 필요하고, 이렇게 쌓은 지식이 취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알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가 되기 위해서 학생들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학교에서 익혔던 지식을 검증하고, 비교하면서 탐구하고, 더 나아가 심화활동까지 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합격자 선배들의 진로 로드맵과 세특’, ‘추천도서와 탐구 주제 찾기’, ‘핵심 키워드로 알아보는 학과’, ‘학과에서 수강하는 대표 과목’ 등을 살펴보면서 나만의 진로를 찾을 수 있게 돕는다.  

또한 고교학점제에서 어떤 과목을 수강하면 좋을지, 관련 계열의 최근 시사를 엿보면서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출간일은 12월 20일이다. 

■ 저자 소개  

지은이 |  안계정 
원멘토입시연구소 소장. 메타교육그룹 홍보이사    
물리·수학교육학 전공으로 이공계·의약대 입시 및 취업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EBS 진학마스터 심화과정 및 EBS 과제탐구과정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에서 진로진학상담사를 양성하고 있다.  

저서로는 『약대·바이오계열 진로 로드맵』, 『의·치·한의학계열 진로 로드맵』, 『공학계열 진로 로드맵』, 『의학·생명계열 진로 로드맵』 『나는 탐구보고서로 대학간다』, 『EBS 강사가 추천하는 인기학과 진로코칭 시리즈』, 『대학면접시리즈 서류면 제시면(자연계열)』 등이 있다.  

지은이 | 정유희 내일지식창고 대표. 메타교육그룹 기획이사  
대학입시에 대한 깊은 이해와 미래 기반 진학상담을 위해 진로진학컨설팅 교육학 석사를 이수하였다. 진로와 취업을 연계하여 NCS취업컨설턴트로 활동하며,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 교수로 상담사 양성도 하고 있다. EBS 진학마스터 핵심 및 심화과정강사, EBS 과제탐구과정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팟캐스트 [진학주책쇼], 진로 로드맵TV에서 진로와 진학을 재미있고 쉽게 전달하고 있다.  

저서로는 『약대·바이오계열 진로 로드맵』, 『의·치·한의학계열 진로 로드맵』, 『공학계열 진로 로드맵』, 『의학·생명계열 진로 로드맵』, 『나는 탐구보고서로 대학간다』, 『간호·보건계열 진로 로드맵』, 『EBS 강사가 추천하는 인기학과 진로코칭 시리즈』, 『대학면접시리즈 서류면, 제시면(자연계열)』 등이 있다.  

지은이 |  배득중 (주) K EDU TECH 대표이사 
청담진로진학연구소 및 관리형 학습관 스터디템퍼스를 운영하면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학습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여 학습 분석을 통한 대입 전략을 컨설팅해주고 있다. 특히, 의학계열 입시와 학부모교실, 메타버스 강사 및 도서관 관리 상담사 양성과정의 전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의·치·한의학계열 진로로드맵』, 『학생부종합전형 지방학생들의 반란』, 『스토리로 승부하는 학종 사용설명서』 등이 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904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고교 대입, 진로, 학습 필수 매거진 ‘나침반 36.5’ 정기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