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업군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진로 안내서
- 직업군인 제도와 종류, 경로와 준비방법 등 세세한 내용 담아
- 군별 특징과 체계, 교육훈련, 병과 등의 정보를 세밀하게 제공

사진출처=밥북
사진출처=밥북

도서출판 밥북에서 직업군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진로 안내서 [직업군인 진로탐구]를 출간했다.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불안한 취업환경에서 직업군인을 꿈꾸거나 관심 있는 이들에게 제목 그대로 진로를 탐구하도록 한 책이다. 직업군인 제도와 종류, 경로와 준비방법부터 처우와 급여, 계급과 진급, 정년, 연금까지 진로 모색에 필요한 정보를 빈틈없이 담아냈다.    

이와 함께 육·해·공군과 해병대까지 군별 특징과 체계, 교육훈련, 병과 등의 정보를 세밀하게 제공하여 직업군인 내에서도 자신에게 적합한 군이나 병과를 알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군별ㆍ병과별, 충분한 정보로 제대로 탐색하는 직업군인의 세계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불안한 취업환경에서 직업군인을 꿈꾸거나 관심 있는 이들에게 제목 그대로 진로를 탐구하도록 한 책이다. 직업군인 제도와 종류, 경로와 준비방법부터 처우와 급여, 계급과 진급, 정년, 연금까지 진로 모색에 필요한 정보를 빈틈없이 담아냈다.

이와 함께 육·해·공군과 해병대까지 군별 특징과 체계, 교육훈련, 병과 등의 정보를 세밀하게 제공해 직업군인 내에서도 자신에게 적합한 군이나 병과를 알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특히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군별 특수부대나 무기체계도 담아냄으로써 더 흥미롭게 진로를 탐색하도록 했다.  

직업군인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커지는데도 이에 대한 정보는 제한되는 현실에서 책은 직업군인 진로 탐색에 필요한 최신의 정보를 부족함 없이 제공한다. 그런 만큼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직업군인과 군을 바로 알고 후회 없는 진로선택과 직업군인의 밑그림을 그리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날로 좋아지며 미래마저 보장되는 직업군인의 길과 매력 
직업군인은 군이라는 영구적인 직장과 정년보장, 연금제도 등을 통해 안정적 미래까지 보장하는 직업이다. 취업 자체도 쉽지 않을뿐더러 비정규직 채용이 늘어나는 현실에서 이런 직업군인의 매력이 주목받으며 그 관심은 날로 커지고 있다. 이런 변화에 따라 군도 제도를 정비하며 직업군인의 근무환경도 날로 좋아지고 있다.  

직업군인은 또 근무 중에도 장학금 제도, 대학교·대학원 진학 지원과 국가자격증 시험 지원 등을 활용하여 전역 후 제2의 인생도 어려움 없이 준비할 수 있다. 전역 후에도 군 경력을 활용해 공공기관 취업, 군 관련 학과 교수, 예비군 지휘관, 창업, 귀농, 기업 임원 등 사회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직업군인이 이런 이점과 보람이 있는 직업임에도 그에 대한 정보는 자신이 직업군인을 선택할 때처럼 여전히 빈약했다. 이에 저자는 직업군인 진로코칭과 전문직업인 특강을 하며 많은 이들이 궁금해했던 내용과 자신의 경험, 그 외 진로탐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고 유능한 직업군인의 길에 일조하길  
자신이 한때 직업군인이었던 저자 이동환은 직업군인이 각광받는 직업이더라도 충분한 정보를 통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생각의 저자는 이 책이 충분한 사전 정보로 직업군인이라는 진로를 탐색하고 선택하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정성을 다했다.  

이동환 저자는 “16,000개 이상의 직업이 존재하는 대한민국에서 어린이·청소년부터 청년까지 다양한 진로를 두고 많은 고민을 한다. 현대사회에서 실력만으로 자기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까지 오를 수 있는 직장은 그리 많지 않다. 직업군인은 차별 없이 오로지 자신의 실력과 능력만으로 진급을 보장받을 수 있는 직업세계”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책이 직업군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유능한 직업군인의 길을 가는 데 일조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28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