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진로에 대한 목표가 있을 때 공부가 잘 되는 이유는?
목표가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높여주기 때문이다.

목표가 있다면 공부에 대한 목적이 분명해지므로, 뇌가 그 목표를 위해 노력하려는 의지가 생긴다. 이를 통해 학습에 대한 목표의식이 높아져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학습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첫째, 목표가 있는 경우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이를 통해 목표를 더욱 구체화하고, 달성할 수 있는 방법과 달성 난이도를 파악하여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이러한 계획을 통해 자신이 공부해야 하는 분야와 그에 대한 학습 방법을 명확히 알고 있으므로,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해진다.

■둘째, 목표를 세우면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목표를 달성하면 자신감이 높아지며, 이를 통해 더욱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노력할 수 있다. 이러한 성취감은 학습 동기부여에 큰 역할을 한다.

따라서 진로에 대한 목표가 있는 경우,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가 높아지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고, 성취감을 느끼며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학습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873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