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역사를 어떻게 알고 있나에 대해서 우리는 학교에서 배운 역사 말고는 아는게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진짜 역사에 대해서 궁금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학교에서 배운 역사는 기본적으로 식민사관의 역사라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만든 역사책을 배워왔기 때문입니다. 

본지는 오랫동안 관심을 갖고 탐구한 결과, '진짜 한국의 역사' 새로운 역사를 본지에 게재하기로 했습니다. 이것을 적극적으로 알려나가기로 한 것입니다. 

우리의 역사가 어떠한지를 정확하게 알고자 하는 것은 나의 미래와 우리의 미래가 달라질 것이라는 믿음 때문입니다. 

먼저 가장 기초적인 질문부터 해결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배우는 새로운 역사는 삼국사기, 삼국유사 등에서 언제든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자료입니다.

앞으로 연재될 기사 중에서는 한국사와 연계해서 삼국사기 원본을 찾아보게 되면 '비판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가장 중요하게 평가되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학습방법'을 배우는 것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질문4] 대륙의 영토는 어떻게 잃어버렸나요?

답변] 고려까지 중국 동부는 선조들의 땅이였습니다.

한반도와 양자강의 무역강국 KOREA가 우리 국가명칭입니다.

조선시대 판옥선을 보아도, 명나라, 일본국이 따라올수 없는 고려에게 전승받은 기술력이였습니다.

고려말,
양자강, 남경에서 건국한 명나라와 이성계의 조선으로 북경 우측 산해관을 중심으로 고려가 나누어 졌습니다.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278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