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역사를 어떻게 알고 있나에 대해서 우리는 학교에서 배운 역사 말고는 아는게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진짜 역사에 대해서 궁금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학교에서 배운 역사는 기본적으로 식민사관의 역사라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만든 역사책을 배워왔기 때문입니다. 

본지는 오랫동안 관심을 갖고 탐구한 결과, '진짜 한국의 역사' 새로운 역사를 본지에 게재하기로 했습니다. 이것을 적극적으로 알려나가기로 한 것입니다. 

우리의 역사가 어떠한지를 정확하게 알고자 하는 것은 나의 미래와 우리의 미래가 달라질 것이라는 믿음 때문입니다. 

먼저 가장 기초적인 질문부터 해결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배우는 새로운 역사는 삼국사기, 삼국유사 등에서 언제든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자료입니다.

앞으로 연재될 기사 중에서는 한국사와 연계해서 삼국사기 원본을 찾아보게 되면 '비판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가장 중요하게 평가되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학습방법'을 배우는 것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질문19] 삼국지와 중국왕조들의 위치는 어디입니까?

답변] 고대에 몇 십년도 존속 못하고 망한 국가들을
황제국이라 부르고, 챙겨주는것, 중국공산당이 잘 하는 짓입니다.

위촉오 삼국지 / 5호 16국/ 5대10국, 형편없는 국가들입니다.
국가정비체제 및 법률, 성곽 보수하다가 망한 국가들입니다.

여러분이 읽는 소설 삼국지연의는 고려땅 남경에서 건국한
명나라 시대에 지어졌습니다.
조조, 위나라 수도 - 허창 [황하 아래]
유비, 촉나라 수도 - 성도 + 형주
손권, 오나라 수도 - 무한, 악주 [양자강 중류] 입니다.

좁은 공간에서 전쟁하고 50년쯤 지속되고 망한 국가들입니다.
중국 대륙 동부에는 백제와 신라가 존재했습니다.

 

*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833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 및 아래 배너를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입시,공부법,동아리활동,학생부관리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