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면접 대비 최초의 책
- 학생, 면접·진로 상담 중학교 교사, 면접실시 특성화고 교사에게 도움

도서출판 데오럭스에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진학 면접을 위한 최초의 책《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합격! 면접준비로 직(직업계고) 진(진학)》을 9월 초 출간했다.

도서《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합격! 면접준비로 직(직업계고) 진(진학)》은 서울시 도서관의 책 목록을 다 탐색해 봐도 특성화고 면접에 관한 책이 없어, 사서교사가 특성화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특성화고 면접과 관련한 책을 만들어 주길 부탁해 특성화고 면접 분야에 전문적인 노하우와 경험이 있는 노성빈, 최문구, 조은아, 장광원 4명의 저자가 모여 만든 책이다.

직업계고란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를 말하는데 이 책은 직업계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스스로 면접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 역할을 해 줄 것이며, 학생들의 면접 준비와 진로를 도와주시는 중학교 선생님과 직접 면접을 실시하는 특성화고 교사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진학 후 대학 입학을 위한 면접과 취업 면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도서《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합격! 면접준비로 직(직업계고) 진(진학)》은 ▲PART1 면접이란? ▲PART2 면접준비 ▲PART3 직업계고 계열에 따른 면접 사례 ▲PART4 직업계고 면접 기출 문제 ▲PART5 전국 직업계고 현황으로 총 5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PART3 직업계고 계열에 따른 면접 사례에서는 보건·간호계열, 미용·관광·조리계열, 경영·금융계열, 건설·기계·전기·정보계열, 농림·해양계열, 예체능계열, 그 외 계열로 분류류해 각 계열에 따른 면접 사례를 실었다.

이 책에 있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면접 출제 유형을 참고해 희망하는 계열의 면접 문항을 자기 주도적으로 만들어 답변하는 연습을 한다면, 합격하는 데 큰 도움 될 것이며 합격의 영광이 찾아올 것이다. 그리고 이런 습관이 대학 진학시 면접과 취업 면접에 도움이 될 것이다.

노성빈 저자는 현재 항동중 진로진학상담교사(2기)로 재직 중이며, (전)강서공고 8년 근무, (전)서울시 중고 진로와 직업교과 연구회장, 다문화 가족 자녀 진로진학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중학교 진로와직업 교과서 대표저자(박영사)》, 《진로체험과 포트폴리오 교과서》,《미리보는 고교학점제 나만의 상담북》,《직업계고 고교학점제를 위한 취업멘토북》 등이 있다.

최문구 저자는 고려대학교 졸업, 현재 영등포공업고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며 (전) 호원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고, 서울시 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강사, 관악구 진로진학센터 및 남북하나재단 진로진학 상담교사로 현재 고입·대입 진로 진학 관련 강연·상담·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진학안내》등이 있다.

조은아 저자는 현재 동일중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며, (전)서울매그넷고 교사, EBS 교육방송 수능특강 강사, 서울시 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관악구 진로진학센터 컨설팅 위원, 남북하나재단 진로진학 상담교사로 현재 고입 대입 진로 진학 관련 강연·상담·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직업윤리》, 《EBS 수능특강》,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진학안내》등이 있다.

장광원 저자는 건국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EBS 진학 상담위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 상담위원, 사단법인 진로상담협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데오럭스 교육그룹 대표로 자녀교육 관련 강연·저술·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서울대 합격생 독서법》 외 27권이 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831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