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진로진학 가이드북'이 출간된다. 

이 책은 진로·진학을 다루는데 필수적인 학교생활부터 졸업, 취업 대학 준비 이후의 산업까지 전반을 다룬다. 특히 학교생활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A에서 Z까지 완벽대비가 가능한 책이다.

한 권의 책으로도 고교 생활부터 대학 진학, 졸업 후 취업까지 말 그대로 진학과 진로를 모두 아우르는 가장 중요한 인생의 전반부를 안내해주는 '진짜' 가이드북이다. 

'대한민국 진로진학 가이드북'은 총 128개 주요학과, 2천여 개의 관련 학과를 대상으로 대입에서 취업까지 고등학교 3년간 배워야 하는 진짜 공부, 즉 수행평가, 창체활동, 학교생활, 미래 진로, 학과진로에 맞는 산업특성 등을 담아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부교과등급컷도 개설대학 전체를 담아 소개하고 있다. 따라서 학교상담교사, 컨설팅하는 사람, 진로상담, 진학상담, 학생이 스스로 대입준비와 미래설계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책이다. 

책에는 학과별로 학종준비 A~Z까지, 세특 과목별 주제선정, 자율, 동아리, 진로 주제선정, 수행평가에서 기록까지, 학과별 경쟁률 및 등급컷, 입직 준비부터 하는 일까지, 학과별 연봉 및 상장기업, 입직 산업 및 취업처 전망이 계열별로 총 7권의 시리즈에 모두 수록돼 있다.

특히 각 계열의 모든 학과를 책 한 권으로 전공·선택과목, 세특활동,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진로활동, 봉사활동까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폭넓고 상세하게 이해할 수 있으며, 대학 진학 준비를 위한 학생부 역량 핵심 키워드와 최근 입시 결과, 더 나아가 졸업 후 취업처, 전망, 관련 상장 기업까지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책은 크게 계열 및 학과 소개, 교과활동, 창체활동, 대학진학, 취업·산업 파트로 구성돼 있다.

각 파트에는 구체적인 예시들을 상세하게 제시하고 있다. 예를 들면 건축공학과의 세특 탐구주제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건물에 투과되는 빛의 양으로 빈부격차를 표현한 것...'과 같이 아이디어를 얻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탐구주제들을 담고 있다.

계열별로 공학계열은 800p로 33개 주요학과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계열은 500p, 24개 학과, 사회계열은 450p, 24개 학과, 예체능계열은 250p, 11개 학과, 의치한약보건은 420p, 16개 학과, 인문계열은 450p, 18개 학과, 자연계열은 350p, 10개 학과로 구성돼 있다. 계열별 전체 페이지를 모두 합치면 3320P가 된다. 

하단 배너 링크를 통해 공학계열 59,000원, 교육계열 45,000원, 사회계열 45,000원, 예체능계열 29,000원, 의치한약보건 45,000원, 인문계열 45,000원, 자연계열 39,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총 7권 세트 구매가격은 313,000원이다. 현재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20% 할인된 가격인 250,400원에 판매 중이다.

■ 학과별 목차

  계열 및 학과 
  학과소개
  관련학과
  주요전공과목
교과활동 고교 선택과목
  - 주요과목-일반선택-진로선택
  세특활동 주제 선택
  - 세특 탐구 주제 
  - 심화 역량별 탐구활동 (최상위권/상위권/중위권)
  세특 심화 탐구
  발전가능성 키워주는 추천도서
창체활동 창제활동 방법
  자율활동
  - 자율활동 사례
  동아리활동
  동아리명
  - 동아리활동 사례
  진로활동
  - 진로활동 사례
  봉사활동
  - 봉사활동 사례
대학진학 인재상
  학업역량 및 진로역량 핵심 키워드
  특기·적성 체크리스트
  설치 대학
  전형별 핵심 이해 사항
  전국 학생부교과전형 등급컷 순
취업·산업 NCS 하는 일
  학과 관련 자격증
  진출 직업
  취업률 
  산업 특성 및 전망
  취업처 및 전망
  최종취업분야(관련 상장기업)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940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습에서 취업까지! '대한민국 진로진학 가이드북' 사전예약 이벤트 20% 할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