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진로진학 가이드북 7권의 시리즈 중 의치한약보건계열은 16개 주요학과, 23개 관련학과로 구성돼 있다.

주요학과에는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방사선학과, 수의예과, 안경광학과, 약학과, 응급구조학과, 의예과, 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학과, 재활학과, 치기공학과, 치위생학과, 치의예과, 한약학과, 한의예과가 있고, 관련학과는 의치한약보건으로 자격증 취득이 선결이 되는 학과가 많다보니 관련학과는 적어 23개 학과명으로 대학에 개설돼 있다.

전체 128개 학과는 각각 계열 및 학과, 학과소개, 관련학과, 주요전공과목, 교과활동, 창체활동, 대학진학, 진로·취업 파트로 구성돼 있다. 이외에 계열공통사항으로 세특 155개 사례, 자율 100개 사례, 동아리 100개 사례, 진로 50개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먼저 주요 콘텐츠 구성은 학종 준비, 세특 과목별 주제선정, 자율, 동아리, 진로 주제선정, 수행평가에서 기록까지, 학과별 경쟁률 및 등급컷, 입직 준비부터 하는 일까지, 학과별 연봉 및 상장기업, 입직 산업 및 취업처 전망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주목할 지점은 수많은 학생들의 다양성 속에 자신만의 노하우를 추가해 탐구주제를 선정하기 위해서는 기본 키워드가 필요하다. 그 키워드 전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는 것이다. 

일부 건축공학과의 샘플을 학교 선생님들에게 일람을 요청했더니 '대박', "무섭다", "이 엄청난 일을 완성했다니 놀랍다", "와 정말 대단한 물건이 나오고 있네요" 등등 구매하겠다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저자 신동우 대표가 다년간의 학교 강연과 입시 컨설팅으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필한 대한민국 진로진학 가이드북은 단 한 권에도 고교 교과활동, 창체활동, 대학진학, 진로, 취업까지 총망라하고 있다.

그의 저서로는 명문대합격생학생부대공개1, 2, 3,  쏙쏙 대입노하우, 고1학부모가 알아야할 대입노하우, 1,2등급 상위권을 위한 대입노하우, 중위권을 위한 대입노하우, 백전불태 등의 많은 저서가 있다. 

이번 대한민국 진로진학 가이드북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통해서 배워야 하는 것, 어떤 자율활동을 해야 하는지, 어떤 동아리에 들어가야 하는지, 만약 해당 동아리를 못들어가면 해야하는 활동, 진로활동은 이미 정해진 학생의 경우와 그렇지 않은 학생들 마다 무엇을 다르게 해야 하는지 등이 실려 있다. 

대한민국 진로진학 가이드북은 올해 12월 10일 출간 예정이다. 의치한약보건계열은 총 350페이지 분량으로 정가는 45,000원이며, 현재 사전예약 이벤트로 20% 할인된 36,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건축공학과 샘플을 공개했는데 더 구체적으로 알고 싶은 경우 쇼핑몰 상세페이지에 보면 샘플이 있으니 확인하면 된다. 

*출간일 : 12월 10일
*저 자 : 신동우
*출판사 : 에듀진
*판매처 : 현재 나침반36.5 쇼핑몰/ 출간 후 전국 서점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963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습에서 취업까지! '대한민국 진로진학 가이드북' 사전예약 이벤트 20% 할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