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년 경력 커리어코치의 대한민국 취업 설명서
- 새로운 시대에 맞는 취업 준비 전략과 인재 개발에 대한 모든 노하우

[사진=나만 몰랐던 취업비법]
[사진=나만 몰랐던 취업비법]

20년 동안 취업전선에서 채용 업무·인재 양성과 성장에 힘쓴 정철상 저자는 진로와 취업에 대한 종합적인 처방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대한민국 No.1 취업 가이드로서 하나의 이정표가 될 <나만 몰랐던 취업비법>을 출간했다.

인재개발연구소 대표인 저자는 취업을 앞둔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올바른 진로를 제시하고 있으며, 전작 《대한민국 진로백서》의 폭발적 반응으로 취업을 앞둔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란 별명을 얻었다.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취업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교사, 강사, 교수, 상담사, 컨설턴트들을 대상으로 취업진로지도자 교육을 해오고 있다.

이 책에는 진로탐색과 취업전선에 뛰어들어야만 하는 대학생, 사회생활을 시작한 청년, 취업진로지도자들을 위해 그동안 저자 자신이 경험하고 연구한 실전 취업 준비 전략과 인재개발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정리해 담아냈다.

또한 취업 트렌드는 물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 탐색, 어디에서도 알려주지 않던 실전 이력서·자기소개서·면접 요령까지 전하고 있으며, 자기만의 취업 성공 전략을 수립해 취업 후에도 기업이 원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직장생활 요령까지 독자들의 눈높이에서 섬세하고 세세하게 담아냈다.

1강 ‘경제, 산업, 취업 트렌드와 대응법’에서는 취업과 관련된 거시적인 경제 산업의 흐름과 취업 동향의 변화 추이를 통해 취업 트렌드의 중심에 설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한다. 2강 ‘흥미 이해를 통한 직업 탐색’에서는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 선택을 이야기한다. 홀랜드 이론을 통해 자신이 가진 직업흥미 유형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직업의 특성까지 이야기한다.

3강 ‘실전 취업 성공 전략’에서는 취업전선에서 승리하기 위한 취업 성공 전략은 물론 여러 사례를 통해 취업시장에서의 차별화 전략과 더불어 기업 공략법 등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모색한다. 4강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이력서 작성 요령’에서는 매력적인 이력서 작성법을 이야기한다. 단순히 취업을 뛰어넘어 평생 유지해야 할 경력 관리 기반이 될 이력서 작성법을 기초부터 실전까지 세세하게 배워볼 수 있다.

5강 ‘매력적인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알려준다. 냉장고 이론에 접목한 주요 항목 작성법과 합격한 자소서들을 비교해 살펴본다. 6강 ‘면접관을 사로잡는 면접 요령’에서는 많은 취준생이 두려워하는 면접 요령에 관해 실전 면접 훈련법과 면접 유형별 공략법을 함께 제시한다.

7강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에서는 기업에서 선호하는 창의적 인재상과 그에 맞는 대응법을 알아본다. 8강 ‘기업이 원하는 비즈니스 매너와 예절’에서는 어렵게 취업이라는 관문을 통과한 예비직장인들이 갖춰야 할 비즈니스 매너와 예절을 이야기하는데 인사법에서부터 대화법, 경청 방법, 복장 등 직장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요령을 미리 알아보아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직장인의 자세를 전한다.

정철상 저자는 인재개발연구소 대표이며, 20여 년간 인재 성장에 전념해 온 국내 최고의 커리어코치다. 1만여 번의 강연과 상담을 해오며, 언론과 네티즌으로부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별명을 얻었다.

한국직업진로지도협회 부회장, 커리어코치협회 부회장, 나사렛대학교 및 대구대학교에서 취업전담교수, 한국기술교육대 평생교육원 및 우리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경영학 교수, 한국능률협회 전문연구위원 및 전임교수,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전임강사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아보카도 심리학》, 《대한민국 진로백서》, 《서른 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가슴 뛰는 비전》 외 다수가 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006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