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학과는 광고와 홍보 관련 전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교육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광고홍보학은 사회 과학의 독특한 영역으로서, 조직과 이를 구성하는 대중간의 이로운 상호관계를 위한 의사소통에 대하여 전략적인 관리의 가치를 강조하며, 성공적인 광고홍보학의 이행은 과학적인 지식과 실질적인 기술들을 필요로 한다.
또한 광고홍보학은 광고홍보 분야의 새로운 이론과 실제를 다루는 학문으로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사회학 등 광범위한 관련 이론을 바탕으로 광고기획, 제작, 시장조사, 매체기획,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를 연구한다.
관련기사
이지민 기자
webmaster@eduji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