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학과는 현실 사회에 바람직한 미디어 문화와 대중매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신문, 방송, 광고, 홍보 등이 학과 명칭 안에 들어가 있어서 언론과 방송에 관련된 내용만 배운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사람 간의 소통을 연구하는 학문이 기저인 학과인 만큼 여러 분야를 연구하는 융합 학문 성격을 가진다.
■ 커뮤니케이션학과 인재상
ㆍ창의를 바탕으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ㆍ언론·방송·뉴미디어 산업을 선도할 인재
ㆍ창의적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춘 융·복합형 인재
ㆍ전문성과 체계성을 갖춘 창의적인 미래 인재
ㆍ인접학문과 적극적으로 교류하여 폭넓은 교양을 갖춘 인재
ㆍ윤리 및 사회적 책임 의식을 갖춘 인재
ㆍ국가 및 인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ㆍ광고 및 홍보 문화 창달과 과학화에 기여하는 인재
ㆍ인류와 사회가 직면한 문제들에 대한 해법을 구현하는 인재
관련기사
문영훈 기자
webmaster@eduji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