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점 인정 과목 이수→고교 학점 인정→해당 대학 진학 시 학점 인정
- 고교 3년 간 최대 8학점

[출처=연합뉴스]
[출처=연합뉴스]

부산시 교육청은 부산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와 '2025학년도 고교-대학 연계 학점 인정 체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교-대학 연계 학점 인정 체제' 사업이란 학생이 학점 인정 과목을 이수하면 고등학교 학점(3년간 최대 8학점)으로 인정받고, 해당 대학에 진학하면 대학 학점으로도 인정받는 것을 말한다.

이번 협약은 교육청과 대학이 고교-대학 연계 학점 인정 등 고등학교와 대학 교육 연계를 활성화하고 협력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해 12월 교육부의 '고교-대학 연계 학점 인정 체제 구축·운영 방안'에 따라 대학과 연계해 고교-대학 연계 학점 인정 사업을 선도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는 17개 시도교육청 중 부산을 비롯한 5개 시도 교육청이 먼저 참여한다.

부산대는 그림, 사진, 영화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해 물리학의 주요 개념을 소개하는 '현대물리학과 빅뱅 우주' 강좌를 개설한다.

부산외국어대는 한국인 교수와 원어민 교수가 각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는 '영상으로 배우는 일본어·일본문화'와 '톡톡! 영어로 떠나는 미국문화 탐색' 강좌를 개설한다.

 

*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35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 및 아래 배너를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입시,공부법,동아리활동,학생부관리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