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성적향상 노트, 스터디 워크북'으로 학교생활 마스터하자

   
▲ 기적의 성적향상 노트, 스터디 워크북

보통 책을 인쇄할 때는 초판부수가 1,000권이다. 그래서 다음 발행마다 2쇄, 3쇄라 부른다. 초판부터 1만 권을 인쇄해 발행하기는 매우 드문 일이다.

그런데 '기적의 성적향상 노트, 스터디 워크북'은 아직 시중에 배포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자체 쇼핑몰(www.365com.co.kr)에서 연휴기간동안 1,500권을 판매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도대체 이 플래너는 무엇이 달라서 사람들이 주목하는 것일까?

많은 학생들은 공부를 할 때 스터디 플래너를 사용한다. 스터디 플래너를 활용하면 매일 공부할 과목과 분량, 시간, 학습정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시간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공부만이 학교생활의 전부는 아니다. 또 많은 학생들이 대입을 위해 이렇게 치열하게 공부를 하지만 대입에서 공부만큼 중요한 것이 ‘비교과 활동’을 잘 관리하는 것이다. 학교생활기록부의 비교과영역에 기록되는 많은 부분들이 대입의 중요한 평가지표로 활용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스터디 플래너 한 권으로 공부와 비교과활동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래서 탄생했다. ‘기적의 성적향상 노트 스터디 워크북’이 바로 그것이다.

오직 학생만을 위한 최적의 플래너, '스터디 워크북'
<기적의 성적향상 노트, 스터디 워크북>의 등장에 많은 학교와 학부모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스터디 워크북은 스터디 플래너 한 권으로 비교과 활동까지 학생 스스로 정리할 수 있는 노트이기 때문이다.

또한 6개월 단위로 쓰는 다수 플래너들과 달리 1년 단위로 사용이 가능해 학생들은 자신이 밟아온 한 학년 동안의 기록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책의 사이즈도 185X240(mm)으로 학생들이 사용하기 넉넉한 크기로 제작됐다.

이 스터디 워크북은 총 3가지 파트로 구분된다. 첫 번째는 ‘학교생활 플래너’이다. 학교생활 플래너에는 1학기, 여름방학, 2학기, 겨울방학을 각각 따로 구분해 놓은 데일리 스케줄과 함께 월‧주‧일간 계획표가 수록돼 있다. 학생들은 이곳에 기존의 스터디 플래너를 작성하듯 자신의 공부계획을 기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학교 시험이나 모의평가 등 주마다 중요한 일을 적어둘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고, 한 주가 마무리될 때마다 스스로 계획을 얼마나 잘 수행했는지 평가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두 번째 파트는 학생들의 공부를 효과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성적쑥쑥! 스스로 학습법’이다. 이 파트에서는 ▲상위권 굳혀주는 복습의 왕도 ▲절대 까먹지 않는 ‘트리플 암기법’ ▲ 암기과목? SR공부법으로 격파하자! ▲ 다빈치처럼 놀고 생각하라! 등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 새로운 학습법을 제시하고, 슬럼프는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제공한다.
 

마지막 세 번째 파트는 ‘학교생활 워크북’이다. 학교생활 워크북은 대입의 중요한 정보들과 계열별 대학 학과 소개를 수록해 당장 대입이 코앞에 닥친 학생들은 물론, 아직 시간이 남은 학생들도 자신의 진로와 진학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코너를 준비했다.

다음은 워크북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학교생활기록부 항목별 워크북’이다. 생활기록부를 학생이 직접 적어보는 것은 대입에서도 매우 중요한 일이다.

수시의 학생부종합전형을 포함한 대다수 전형들은 학생부를 평가서류로 포함한다. 따라서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교사가 작성한 학생부를 확인하며 자신의 활동에 대해 수정하거나 보완을 요청할 수 있다.

이때 기억에만 의존해 학생부를 살펴보는 것보다 스스로 작성해본 워크북이 있다면 훨씬 더 비교가 쉽고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자기소개서나 면접을 준비할 때도 스스로 기록해둔 워크북이 있다면 훨씬 더 효과적으로 대입을 준비할 수 있다.

세 번째 파트의 ‘학교생활기록부 항목별 워크북’은 학생부의 항목별 기능들에 대한 상세 설명과 함께,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학생부에 기록되는 사항들을 직접 정리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학생들은 자신의 수상경력이나 자격증뿐만 아니라 자율‧동아리‧봉사‧진로 활동 등 창의적 체험활동과 교과학습발달상황, 독서활동 등을 기록할 수 있다.


▼ <기적의 성적향상 노트, 스터디 워크북> 내지 구경하자~!

   
▲ 기적의 성적향상 노트 <스터디 워크북> 출간 http://bit.ly/2CfdGzm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782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