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탭, 서울대 출신이 출제한 문제 풀이부터 1:1 과외까지
- 오누이,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수학 중심 전 과목 서비스 지원해
- 인지도 1위 콴다, 실시간 답변부터 인공지능에 기반해 자동 수식 계산까지
- 수학대왕, 수능점수 예측·수준별 문제 맞춤 제공으로 눈길 끌어
- 메가스터디의 QUBE, 메가스터디 활용한 과외 연계·질의응답이 강점

풀이 방법을 모르겠는 문제와 직면할 때, 한 번쯤 누군가 옆에서 설명해줬으면 하고 상상한 적이 있을 것이다. 학교에서 듣는 교과 수업은 전체 인원의 평균 수준에 맞춰져 있고, 따라서 내가 미흡하거나 이해가 부족한 부분을 하나하나 짚어주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교과 수업을 이해하는 것은 성적을 올리는 가장 중요한 요건이다. 따라서 수업 중 모르는 문제가 나올 때는 그 문제를 반드시 짚어보고, 풀이 방법 등 주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콴다, 오누이 등 학습을 돕는 어플리케이션이 다수 나와 있어 자신에게 맞는 어플을 찾아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   

설탭, 서울대 출신이 출제한 문제 풀이부터 1:1 과외까지   
설탭은 콴다, 오누이와 함께 인지도가 높은 어플 중 하나다. ‘내 태블릿 속 서울대 과외’라는 홍보 문구처럼, 설탭의 강점은 바로 과외진이다. 설탭은 서울대 출신 과외진들이 제작한 개념 강의 등의 컨텐츠와 과외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설탭은 15분 이내로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한 강의와 전용 교재를 풀며 이해도를 점검할 수 있는 개념&유형 문제를 통해 사용자의 기본기를 먼저 다진다. 더불어 각 교과·단원별 학습 현황을 제공해 학습 진도 확인은 물론, 빠르게 복습할 수도 있다.   

또한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서울대 출신 과외진과 학생 간 연결을 통해 실시간 화면공유 과외도 제공한다. 학생과 과외 교사가 같은 화면을 공유해 원활히 상호교류를 할 수 있고, 수업의 질도 높인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내 설탭 페이지

오누이,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수학 중심 전 과목 서비스 지원해    
 오누이는 설탭의 원조 격으로, 설탭보다 먼저 출시된 동일 회사의 중·고등 수학 중심 전 과목 학습보조 어플이다. 오누이의 최대 강점은 사진을 찍어 문제를 올리고 풀이를 요청할 수 있는 것이다. 설탭이 강의 및 자체 교재를 중심으로 기초 공부를 이끈다면 오누이는 문제 해설을 중심으로 수준을 더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그밖에 학생의 얼굴이 전송되지 않는 실시간 영상 과외, 특정 대학·전공을 설정해 해당 학교 재학생에게 입시 튜터를 요청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있어 목표와 자기주도 공부 습관이 어느 정도 갖춰진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내 오누이 페이지

인지도 1위 콴다, 실시간 답변부터 인공지능에 기반해 자동 수식 계산까지   
콴다는 선정된 다섯 개의 어플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후기가 많은 어플이다. 오누이 앱처럼 문제를 사진으로 찍어 올려 설명을 듣는 방식을 기본으로, 인공지능을 적용한 다양한 문제 풀이 보조 서비스를 제공한다.   

콴다의 수식계산기 기능은 인공지능을 이용해 사용자가 올린 문제를 인식해 풀이 과정을 단계별로 나누어 제시한다. 손글씨는 물론, 도표가 필요한 문제는 그래프를 그려 제시하기도 한다. 그 외에도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문제풀이, 유사 문제·관련 개념 안내, 수학공식을 찾을 수 있는 개념 검색 등도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내 콴다 페이지

수학대왕, 수능점수 예측·수준별 문제 맞춤 제공으로 눈길 끌어    
인공지능을 사용하는 어플은 또 있다. 수학대왕은 고등 수학을 풀어주는 어플로 문제 풀이와 함께 수능 점수 예측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인공지능이 선별한 7개의 문제를 학생이 풀면 인공지능은 문제의 정확도, 풀이과정 등을 검토해 해당 학생의 수능 예상 점수를 계산한다.   

더불어 분석리포트를 통해 학생의 목표 대학 대비 현재 백분율과 부족한 단원을 제시하고, 인공지능이 학습 수준을 분석해 맞춤 문제를 유형·범위별로 추천한다. 개념을 짚고 넘어가고 싶다면 강의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개념을 찾아 들을 수도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내 수학대왕 페이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내 수학대왕 페이지

메가스터디의 QUBE, 메가스터디 활용한 과외 연계·질의응답이 강점      
한편, 인터넷 강의·교재 제작사 메가스터디가 제작한 QUBE(이하 큐브)는 메가스터디의 문제 및 강의 서비스를 연계해 제공한다. 메가스터디 강의 수강생에게 주 1회 질문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메가스터디 강의를 수강했던 최상위권 대학 재학생들로 답변자가 구성돼 자신이 듣는 강의에 맞추어 문답을 주고받을 수 있다.    

또한 학습 노하우, 5분 수학 개념 정리, 대학생활 엿보기 등 공부와 더불어 동기 부여를 위한 카테고리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휴식과 재충전의 역할도 겸한다. 또한 답변자에게는 비대면 과외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 외에도 문제 풀이 답변 시 쌓인 포인트를 현금 또는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내 QUBE(큐브) 페이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내 QUBE(큐브) 페이지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220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별화된 콘텐츠 중·고등학생 필독서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