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험생들의 '깜부' 입시N…입시N 활용해 학종 성공하는 법

“세특에 심화보고서를 쓰려 하는데, 아이디어 도움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 폰 안의 입시코디 '입시N' 앱에 자주 올라오는 문의가 있다. 세특 기록을 위한 심화 탐구활동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겠냐는 질문이다. 1월 26일에도 1:1 문의 섹션에 위와 같은 질문이 들어왔다. 구독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이므로 여기서 그 답을 자세히 알려주기로 한다. 

많은 구독자들이 입시N의  장점을 '최신 입시정보를 시의성 있게 제공하고,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를 위한 탐구활동 사례까지 다앙하게 제공한다는 점'을 꼽는다.  하지만 입시N 구독을 처음 시작할 때는 방대한 데이터와 콘텐츠가 앱 구석구석에 자리하고 있어, 원하는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위 학생처럼 세특 기록을 위한 탐구활동 방법을 알고 싶은가? 그렇다면 아래 세 루트만 기억하면 된다. 

[1] 학과별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방법
[2] 탐구과제 
[3] 배경지식 

[1]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방법
학과별 학종 준비방법을 열람하기 위해서는 메인화면의 학과소개 아이콘을 클릭한 후, 지원할 학과를 관심학과로 지정해야 한다. 그 다음 학과명을 클릭하면 해당학과의 '학생부 종합전형 준비방법 알아보기' 콘텐츠가 나타난다. 

여기에는 1. 고교 선택과목 & 대학 전공과목 2. 세특활동 이건 어때? 3. 창체활동 이건 어때? 4. 내 우수성 증명해주는 생기부 키워드 5. 전공적합성 키워주는 추천도서 6. 전공 선택은 흥미와 적성으로 등의 내용이 항목별로 자세히 설명돼 있다. 이 중 탐구 보고서에 대한 힌트는 2. 세특활동 이건 어때?에 자세히 나와 있다. 

[2] 탐구과제 
메인화면의 '탐구과제' 아이콘을 클릭한다. 여기서는 과목별 진도에 맞춰 수업시간에 해볼 수 있는 탐구활동 사례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300개 이상의 콘텐츠가 업로드돼 있다. 

[3] 배경지식 
메인화면의 '배경지식' 아이콘을 클릭한다. 여기서는 시의성 있는 인문·시사·과학 분야 배경지식이나 뉴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이 배경지식을 활용해 수업이나 창체 시간에 해볼 수 있는 과제탐구 실사례를 알려준다. 현재 600개 이상의 콘텐츠가 업로드돼 있다. 

이들 세 가지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탐구활동을 해나가자. 그런 학생들이 학종 역전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좌) 탐구과제, (우) 배경지식 콘텐츠 예
(좌) 탐구과제, (우) 배경지식 콘텐츠 예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024

입시N은 결제 한 건당 2개의 독립 계정을 제공합니다. 한 명이 결제하면 두 명이 독립된 계정으로 구독할 수 있어 보다 저렴하게 입시N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모+자녀, 친구+친구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2계정을 신청하려면 회원가입 시 가입자명에 두 사람의 이름을 모두 기입한 뒤 결제하면 됩니다. 관련 문의는 1522-1797로 하면 됩니다. 1월 31일까지 5만원 이상 결제 시 카드 무이자 할부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웹페이지에서 보기   
[웹 바로가기 클릭!]  

⇒ 입시N 사용설명서 PDF로 보기 
[설명서 바로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