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N  구독자들은 두 가지 섹션에 질문을 게시할 수 있다. 하나는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질문할 수 있는 '고객센터 1:1 문의'이고, 다른 하나는 3개월 이상 구독자에게 매월 1회 무료 제공되는 '대입 원포인트 코칭' 섹션이다. 특히 코칭 섹션에서는 대입과 직결된 중요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최근 올라온 구독자의 고민 질문과 전문가의 코칭 내용을 공개한다. 해당 학생에게는 아래 공개한 내용보다 더 자세하고 세심한 코칭이 제공됐지만, 자세한 상담 내용은 규정 상 공개할 수 없어 대략적인 내용을 소개한다. 

입시와 관련해 알고싶은 내용이나 고민이 있는 학생이라면 '대입 원포인트 코칭'을 적극 활용해 보자. 

[Q.] OO외고에 재학중인 예비 고3입니다. 내신이 낮아 꿈도 작아지고 있습니다. 영어를 좋아하고 자신 있었기에 외고를 선택했는데, 첫 시험부터 하위권에 머물었습니다. 이후 학원 과외 인강 열심히 해봤지만 좀처럼 늘지가 않고 부담감만 커져갑니다. 고3이라 많이 불안하고 대학은 갈 수 있을지 고민이 많습니다.   

1학년 때는 무조건 OO사관학교에 임관하는 게 꿈이라 파일럿 항공 관련 쪽으로 준비하다가, 2학년 때는 나름 컨설팅을 통해 국제통상, 무역, 마케팅쪽으로 방향을 틀어 1년간 열심히 준비했는데, 2학년 마지막 상담 때 국제통상쪽은 내신이 발목을 잡아 타 학과를 권하셨습니다.  

1학년 내신은 잘하면 5점 후반대에서 6점 초반이 나올 것 같습니다. 현재 내신으로 가능한 대학과 학과 추천을 조심스레 부탁드려 봅니다. 나름 정시 준비도 꼬박꼬박하고 있습니다. 

A. 외고 5~6등급인 경우 학생부 기록이 빼어나다면 보다 상위 대학에 진학할 수 있겠습니다. 1~2학년 기록이 별로 좋지 않다고 낙담하지 말고, 3학년 때 분발한다면 충분히 역전이 가능합니다.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외고 출신 9등급 학생도 서울여대에 합격한 전례가 있고 6등급 학생이 중앙대, 경희대에 합격한 사례도 있습니다.  

학생에게 학업역량은 있어보이나, 불안감으로 인해 전공적합성은 상대적으로 떨어져 보입니다. 고3 1학기 때 전공적합성에 부합하는 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하고, 보고서, 발표, 전공과 관련된 교과 탐구활동으로 알차게 생기부를 채워나간다면 아직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중략) 생기부 기록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 코칭과 학습 방법, 합격 가능한 대학·학과 정보를 제공함 
 

다음 달 코칭 시에는 과목별 구체적인 내신·모평 성적, 생기부 기록 개선을 위해 수행한 탐구활동 내용도 질문과 함께 올려주시면 더욱 질 높은 코칭이 가능하겠습니다.  


위 학생에게는 생기부 기록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학교 생활, 창체 활동, 그리고 이를 학업역량과 전공적합성이 드러나도록 기록으로 남기는 방법 등을 코칭했다.    

입시N은 ‘대입 원포인트 코칭’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내게 필요한 학습·활동·진학·진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대입에 관해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교육경력 20년 이상, 코칭 경력 5년 이상의 전문가가 24시간 내로 답변해 준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원활한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코칭 질문을 할 때 다음 항목들을 필수로 기재해야 한다.   

1.학년, 재학 중인 학교 유형 (특목고, 일반고 등) 
2.지원하고 싶은 대학, 지원학과 
3.지원 전형 
4.교과 내신 성적 
5.모의고사 성적 
6.학생부 관리를 위해 진행한 활동과 대략적인 내용 기록 
7.원하는 상담 내용 

입시N을 3개월 이상 구독하면 월 1회 '대입 원포인트 코칭' 무료 이용권이 제공된다. 단, 사용하지 않은 이용권은 1개월이 지나면 자동 소멸된다. 1~2개월 구독자는 1회 15000원에 코칭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 '입시N' 어플에서 '대입 원포인트 코칭' 신청하는 법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161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시N은 결제 한 건당 2개의 독립 계정을 제공합니다. 한 명이 결제하면 두 명이 독립된 계정으로 구독할 수 있어 보다 저렴하게 입시N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모+자녀, 친구+친구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2계정을 신청하려면 회원가입 시 가입자명에 두 사람의 이름을 모두 기입한 뒤 결제하면 됩니다. 관련 문의는 1522-1797로 하면 됩니다. 

⇒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웹페이지에서 보기   
[웹 바로가기 클릭!]  

⇒ 입시N 사용설명서 PDF로 보기 
[설명서 바로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