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1·2 대상 '학생부종합전형 6개월 프로젝트’ 참가학생 모집
- 전문 튜터의 1대 1 개인 컨설팅 제공

 

고2 소민이의 폭탄선언에 부모님은 아연실색하고 말았다. 그동안 경영학과 입시 준비를 하고 있는 줄 알았던 아이가 갑자기 신문방송학과에 가겠다고 나선 것이다. 

사실 부모님은 소민이가 공대에 가기를 희망했다. 하지만 소민이의 적성으로 볼 때 인문계열이 맞았기에, 고1 당시 긴 의논 끝에 인문계열로 가되 경영학과에 지망하는 것으로 합의를 본 터였다.

그런데 난데없이 신문방송학과가 튀어나오니, 부모님은 놀랄 수밖에 없었다. 좋아하는 방송은 놓치지 않고 찾아보는 아이라 ‘TV 보는 걸 좋아하는구나’라고만 생각했지, 진로까지 그쪽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건 까맣게 모르고 있었다. 

소민이와 소민이 어머니를 함께 만났다. 소민이는 당당하게 이야기를 시작했다. 경영학과는 부모님의 바람일 뿐, 애초부터 자신은 적성에도 맞지 않고 흥미도 없는 경영학과에 갈 생각이 없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공대 진학을 바라는 부모님이 공대를 포기하고 한발 양보해 경영학과라는 차선책을 내놓았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 경영학과까지 마다하기는 어려웠다고 했다. 그래서 부모님께는 학생부교과전형으로 경영학과 준비를 하겠다고 말씀드리고, 자신은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신방과에 진학하기 위해 지금껏 준비해 왔다고 털어놨다. 

결과적으로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이 되고 말았다. 부모님이 원하는 대학의 경영학과에 진학하기엔 내신이 턱없이 부족했고, 소민이가 원하는 대학의 신방과를 가기에도 내신은 물론이고 학교생활기록부 기록과 관리가 부실해 불가능한 일이었다. 

소민이 말로는 학종에 대비하기 위해 수업 탐구활동이며 동아리활동 등으로 생기부 관리에 나름대로 신경을 많이 썼다고 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봤을 때 소민이의 생기부 기록에는 아이의 역량이 제대로 드러나 있지 못했다. 활동도 기록도 평이한 수준에 그쳤다. 

긴 고민 끝에 어머니는 소민이의 결심을 인정해 주고 적극적으로 돕기로 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소민이가 아직 고2라는 점이다. 고2 2학기와 고3 1학기, 남은 두 학기 동안 열심히만 한다면 학종으로 신방과에 진학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해 주었다. 입시N의 ‘학종 역전 6개월 프로젝트’를 통해 구체적인 진학 플랜을 세우고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기로 했다. 

소민이처럼 고2 여름방학이 돼서야 제대로 학종 준비를 시작하는 학생들이 생각 외로 많다. 늦었지만 아주 늦은 것은 아니다. 안타깝게 흘려보낸 세 학기가 아쉽기는 해도, 남은 두 학기가 있기 때문에 학종 역전은 충분히 가능하다. 학생의 의지가 강하고 성실히 실천하기만 한다면 말이다. 

고1·2 대상 ‘학생부종합전형 6개월 프로젝트’ 1대 1 개인 클래스 운영 
맞춤형 입시정보 앱서비스 '입시N'이 고1·2 대상 ‘학생부종합전형 6개월 프로젝트’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 

프로그램 참여에 앞서 심층 대면상담을 통해 생기부를 분석하고, 학생의 잠재역량과 자기주도성을 확인한 다음 솔루션을 내린다. 

스스로 학업과 입시 준비를 관리해 갈 수 있는 학생들에게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필요 없이 입시N 콘텐츠를 바탕으로 자율적인 탐구와 학습이 가능하도록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가 필요한 학생의 경우는 현재 성적과 잠재력을 기반으로 목표 클래스를 설정한 후 6개월 프로젝트에 가입할 수 있다. 클래스는 의·치·한·약·수, 서울대부터 가천대 지원반까지 총 12개가 마련돼 있다. 

클래스 참가 학생들은 6개월간 학교생활기록부 관련 전반 사항을 온라인으로 코칭 받는다. 내신·모의고사 성적 분석을 통한 학습방향 제시 세특 관리를 위한 탐구활동 코칭 ▲수행평가 코칭 ▲창체활동 코칭 ▲진로 탐색·구체화 ▲학습 동기부여 등 진학·진로와 관련한 종합 관리체계가 가동된다. 

클래스는 1대 1 개인별로 운영된다. 따라서 클래스 시작일은 학생이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다. 클래스별로 입시전문가가 코칭 튜터로 배정돼 학생 개개인을 관리하며, 매월 1회 온라인 코칭을 진행한다. 월별 관리비는 별도 청구된다. 

6개월 프로젝트가 끝난 후에도 클래스를 이어가고 싶은 학생은 코칭 튜터와 상의 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다. 

프로그램 가입 전 실시하는 대면 상담에서는 30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생기부 전체 분석을 비롯해 학업과 입시, 진로 전반을 상세하게 코칭 받을 수 있다. 대면 상담은 프로그램 가입을 전제로 하지 않으므로 가입 부담 없이 신청할 수 있다. 

프로젝트 기간 내에는 입시N 무료 구독 혜택이 주어진다. 맞춤형 입시정보 앱서비스 입시N은 현재 Android 앱과 웹으로 서비스 중이다. 전형별 · 지원학과별 · 성적대별 · 특성별 맞춤형 입시정보를 제공하며, 학생들이 교과·학종·논술·정시 등 전 전형을 대비하는 데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신청 문의 및 상담 : 010-3443-9350

학종 6개월 프로젝트 코칭 클래스 진행 방식은?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465

* 입시N '고1·2 학생부종합전형 6개월 프로젝트' 상담 문의 010-3443-9350
* 입시N '고1·2 학생부종합전형 6개월 프로젝트' 상담 문의 010-3443-9350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