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활동: 선택과목, 세특활동, 창체활동, 추천도서
- 대입정보: 인재상, 키워드, 체크리스트, 설치대학, 전형안내, 등급컷
- 진로·취업: 하는 일, 관련 자격증, 취업 및 전망
경영학은 사회 현상을 다루는 사회과학으로 현대사회의 가장 중요한 조직중의 하나인 기업의 합리적인 운영과 전략적인 경영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경영학에서 개발된 여러 관리 기법들은 기업 경영을 직관적, 경험적 관리에서 과학적 관리로 승화시키고, 기업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경쟁력을 증진시킨다.
경영학의 본질은 주요 경제주체의 하나인 기업의 행동과 역할을 분석하고 기업의 성장을 도모해 국가와 인류 사회에 이바지하는 데 있다. 특히 최근에는 기업의 대형화·글로벌화에 따라 경영 방식이 고도로 진화하는 가운데, 기업을 둘러싼 환경도 나날이 급변하고 있기 때문에 경영학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관련기사
- [정시특집] 2025 정시 경영학과 군별 경쟁률 순위
- [2025수시분석] 경영학과 논술전형 모집인원/경쟁률/입결/충원인원
- [2025수시분석] 경영학과 학종 모집인원/경쟁률/입결/충원인원
- [2025수시분석] 경영학과 학생부교과전형 모집인원/경쟁률/입결/충원인원
- [학종 준비] '광고홍보학과' 합격의 A to Z
- '국제학부' 학생부 교과 및 세특 활동·기록 A to Z
- [경영학부 학종 합격사례] 특색 있는 학생부, 어떻게 만들었을까?
- 공동구매 상품 신뢰도 점검하는 '소셜커머스품질관리자'
- '회계 · 세무학과' 교과·세특활동 및 학생부 가이드 A to Z
- '관광경영학과' 학생부종합전형 A to Z
- '빅데이터학과' 학종 가이드 A to Z
- '원산지 관리사' 어떤 일을 할까?
- [합격사례] 보여주기 위한 활동이 아닌, 나를 위한 활동이 우선
- 2026 인서울 경영학과 교과전형 경쟁률 및 등급컷 분석
문영훈 기자
webmaster@eduji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