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홍보학의 사회적 역할 더욱 중요해지고 있어
-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창의적 인재 양성 목표
광고홍보학은 소비자 및 공중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연구하는 학문이다. 우리 사회 모든 분야에서 구성원 간 소통과 설득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광고홍보학의 사회적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광고홍보학은 광고홍보 분야의 새로운 이론과 실제를 다루는 학문으로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사회학 등 광범위한 관련 이론을 바탕으로 광고기획, 제작, 시장조사, 매체기획,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를 연구한다.
관련기사
- 2023년 기준 "광고홍보학과" 대학별 취업률
- '경영학과' 교과·세특 및 학종 합격의 A to Z
- '경제학과' 학생부종합전형 교과ㆍ세특ㆍ창체 탐구 대비 A to Z
- '심리학과'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 A to Z
- '문예창작학과' 학종 가이드 A to Z
-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부종합전형 A to Z
- 진로역량의 '전공 교과 이수 노력' 평가 사례
- 2026 인서울 미디어학과 교과 경쟁률 및 등급컷 분석
- 'SNS분석가'로 활약 중인 인문계 선배의 스토리
- 2026 인서울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종 경쟁률 및 등급컷
- '연극영화학과' 교과·세특활동 및 학생부 가이드 A to Z
박민규 기자
webmaster@eduji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