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이 포함된 수시 전형을 지원한 수험생들은 전형에서 중요한 '면접고사'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것이다.   

면접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기 위해서는 기출 문제 등을 통해 출제 경향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는 어떻게 면접고사를 준비해야 할지에 대한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기출 문제 풀이, 모의면접 참여 등은 해당 대학 면접 유형에 익숙해질 수 있는 방법들이다. 

면접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면접을 실시한 대학의 2022학년도 기출문제를 총정리한다. 오늘 소개할 문제는 2022 성균관대 학생부종합전형 의예과 문제이다. 성균관대 의예과 학과모집전형은 11월 6일에 면접을 실시한다. 

문제 1
아래 제시문을 읽고, 면접위원 질문에 답하시오.  
질문) 지원자가 이 동아리의 리더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제시문 1
대학교 합창 동아리에서 한 달 후 공연을 앞두고 있다. COVID 19 백신 접종 완료 여부에 따라 오프라인 연습 참가를 제한할지에 대하여 합창단 단원 사이에 논쟁이 벌어졌다. 함께 모여 노래 연습을 해야 하므로 온라인 연습을 불가능하다.  

주영이는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은 연습에 참가하면 안 된다.”라고 주장하였다. 수민이는 “백신 접종은 개인의 선택인데 불이익을 주면 안 된다, 나는 백신을 맞지 않았고 앞으로도 맞지 않을 것이다.”라고 반발하였다. 

온라인으로 투표한 결과 25:5로 미접종자는 연습에 참여하면 안 된다는 의견이 우세하였다.  

문제 2   
아래 제시문을 읽고, 면접위원 질문에 답하시오.
질문) 위의 자료가 나타내는 바를 설명하고 이러한 현상의 원인을 제시하시오. 

제시문 2 

*출처=2022학년도 성균관대학교 선행학습 영향평가 결과보고서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39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맞춤형 입시정보 앱 '입시N' 가입 문의 1522-1797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