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시N이 '학종 준비방법'에서 다 알려 주니까~!
- 12월 31일까지 3개월 구독권 6개월 연장 이벤트

“선생님, 심리학과 갈 건데 일반선택 과목 뭘 들어야 해요?” 
“산업공학과는 진로선택 과목 뭘 해야 유리할까요?” 


고교 선생님들은 학생들에게 수많은 질문을 받습니다. 특히 과목선택제가 시작된 후에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선택과목에 대해 질문을 해 와요.

선생님이라고 해서 대학의 모든 학과 전공에 통달해 있는 것은 아니기에 자료를 찾아봐야 하는데, 자료가 항상 가까이에 있는 것도 아니어서 해 곤란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조사가 필요해 바로 답해줄 수 없을 때는 겸연쩍기도 합니다. 

학생들 역시 정보에 대한 갈증이 많지요. 특히 요즘 입시는 학생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해야 하는 요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과목 선택도 그 중 하나예요. 여러 이유로 선생님으로부터 충분한 답을 얻지 못할 때는 ‘편하게 질문할 수 있는 전문가가 곁에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되지요. 

바로 이런 때 입시N이 진가를 발휘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입시N 앱을 켜고 ‘학과소개’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193개나 되는 학과 정보가 자세하고도 보기 쉽게 정리돼 있어요.

여기에 선택 과목을 고르는 팁이 숨어 있답니다. 희망 학과를 ‘관심학과’로 지정하면 해당 학과의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을 열람할 수 있는데요. 그 중 첫 번째 정보가 [고교 선택과목과 대학 전공과목] 입니다. 과목 선택 시 바로 이 정보를 활용하면 되지요. 

■ 입시N 학과소개 →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 정보 보는 방법 

* 입시N 생명공학과 '학종 준비방법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6개 탭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ㄴ* 입시N 생명공학과 '학종 준비방법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6개 탭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은 입시N에서 학종 준비 방법을 열람하기 위해 거치는 순서예요. 

1. 입시N 메인 화면에서 '학과소개'를 클릭해 들어간 다음 

2. 학과를 검색해 ‘관심학과’로 체크합니다. 

3. 관심학과를 클릭하면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 열람창이 나타납니다.  

4.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은 총 6개 탭으로 구성돼 있어요. 그 중 첫 번째 탭이 [고교 선택과목과 대학 전공과목] 정보입니다. (*나머지 5개 탭은 다음 시간에 차례로 설명해 드릴게요~!) 

학종 준비방법 1. 고교 선택과목과 대학 전공과목 
이 탭에서는 희망하는 학과와 밀접한 관계에 있는 일반선택 과목진로선택 과목을 알려줍니다. 선택과목을 결정할 때 바로 이 탭을 참고해 주세요. 전공적합성을 높여주는 과목이 무엇인지 바로 알 수 있어요. 

대학에서 배우는 주요 전공과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학 전공과목 이름만 읽어도 대학에서 배우는 내용을 대략 유추할 수 있을 거예요. 

수업 탐구활동이나 수행평가 주제를 잡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이라면, 바로 이걸 ‘전공적합성’을 높이는 팁으로 활용해 보세요. 교과·비교과 탐구활동을 전공과목 이름과 관련 있는 활동으로 수행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생명공학과를 지망하는 학생이라면 수업 중에 ‘유전’ ‘발효’ ‘바이러스’ ‘항산화’ ‘단백질효소’ 같은 키워드를 만났을 때 이와 관련한 탐구활동을 해보는 거예요. 

단, 생명과학 수업에만 한정해 탐구활동을 계획해선 안 됩니다. 다른 과목 수업에서도  생명공학과 관련한 키워드가 보인다면 그 과목과 생명공학 키워드의 공통분모나 연결고리를 찾아 탐구활동을 기획해 보세요. 어렵게만 생각했던 수업 탐구활동이 술술 풀리고, 대학은 여러분의 융·복합 역량을 높이 평가할 거예요. 

입시N이 런칭 기념 구독 특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입시N이 11월 5일 회원 1,000명을 돌파했습니다~!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리며, 예비 구독자님들께 풍성한 혜택을 나눠드립니다! 

첫 번째 혜택! 3개월 구독권 ⇒ 6개월 구독권 전환  
회원가입 후 3개월 구독권(44,100원)을 결제하면 6개월 구독으로 전환해 드립니다. 

두 번째 혜택! '결제당 2 계정' 제공 
결제 한 건당 2개의 독립 계정을 제공합니다. 
한 명 결제로 두 명이 구독할 수 있어 일거양득! 
부모님+자녀, 친구+친구 등 다양한 조합 가능 

결제당 2계정 신청 방법  
편의상 결제자를 1번 구독자, 추가 구독자를 2번 구독자로 칭함 


*신규 구독자 
1번 구독자가 회원가입 시 가입자명에 두 사람의 이름을 모두 기입하고 결제  
2번 구독자는 회원가입 시 가입자명에 두 사람의 이름을 모두 기입 


*기존 구독자
2번 구독자가 회원가입 시 가입자명에 두 사람의 이름을 모두 기입 

본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합니다. 
관련 문의: 1522-1797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폰에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입시N’ 앱을 내려 받으면 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운영체제에서는 웹 페이지(http://studyn.co.kr) 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진행 중인 앱 승인 심사가 완료되면 스마트폰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웹페이지에서 보기   
[웹 바로가기 클릭!]  

⇒ 입시N 사용설명서 PDF로 보기 
[설명서 바로보기 클릭!]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416

*입시N 사용설명서 바로보기 클릭!

*입시N 사용설명서 바로보기 클릭! 


 

관련기사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