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화의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고 핵심 내용을 파악하는 연습 필요
- 대화자 간 의견이 다른 경우, 대화 과정의 변화에 유의해야

 [예시 문항] 

[평가 요소] 
이 문항은 대화를 듣고 대화자의 의견을 추론하는 능력을 측정하는 문항이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12영Ⅰ/Ⅱ01-02]일반적/다양한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주제 및 요지를 파악할 수 있다,’ ‘[12영Ⅰ/Ⅱ01-04]일반적/다양한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화자의 의도나 말의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와도 연관된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에듀진입니다.
무료로 운영되던 에듀진이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유료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유료 전환비율은 50~70% 정도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구독자들에게는 더 좋은 대입 정보를 세밀하게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864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 및 아래 배너를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입시,공부법,동아리활동,학생부관리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