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화의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고 핵심 내용을 파악하는 연습 필요
- 대화자 간 의견이 다른 경우, 대화 과정의 변화에 유의해야
[예시 문항]
[평가 요소]
이 문항은 대화를 듣고 대화자의 의견을 추론하는 능력을 측정하는 문항이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12영Ⅰ/Ⅱ01-02]일반적/다양한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주제 및 요지를 파악할 수 있다,’ ‘[12영Ⅰ/Ⅱ01-04]일반적/다양한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화자의 의도나 말의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와도 연관된다.
관련기사
진예지 기자
webmaster@edujin.co.kr
